[광고기획서]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분석
2. 시장 분석
(1) 거시
(2) 미시환경
3. 경쟁사 분석
(1) 삼성
(2) 거원
(3) 애플
4. 제품 분석
<Memory type 제품>
<CD type 제품>
<HDD type 제품>
4.타 경쟁사와 HDD제품비교
5. 소비자 분석
6. 4P 분석
7. swot 분석
8. 타겟 설정
9. 문제점
10. 광고 목표 설정
11. 광고 컨셉트의 설정
12. 매체 전략
13. 크리에이티브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분석
2번의 경영전략 변화는 성공적인 기업변신의 계기
1차(2000년)는 MP3사업으로 전환, 2차(2002년~)는 자체브랜드와 국내위주의 영업전략
레인콤은 99년에 미국 Cirrus Logic의 반도체를 국내에 독점판매하기 위해 설립
2000년에 옵티로직을 흡수합병하면서 Optical Storage분야로도 진출
이후 본격적으로 MP3 플레이어사업에도 주력해 현재는 MP3 플레이어전문업체로 전환
99년에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짧은 기간동안 2번의 전환기를 거쳐 성공적인 기업변신을 이루어냈다.
첫 번째는 2001년으로 기존의 반도체판매사업에서 MP3 플레이어사업으로 주력을 변경한 것
두 번째는 2002년 미국 Sonicblue와의 ODM(원천개발제조)관계를 청산하고 자체브랜드 출
시를 시작한 것
MP3 플레이어사업으로의 전환은 동사의 매출규모와 수익성을 제고시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자체브랜드로의 전환은 그와 동시에 추진된 수익성높은 국내시장위주의 마케팅과 더불어 동사의 수익성을 다시 한번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MP3 플레이어시장에 자체브랜드로 진출하면서 동사는 업종특성과 부합되는 적절한 전
략을 구사함으로써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동사가 구사한 전략은 크게 온
라인 유통망의 중시, 다기능 고가전략의 추진 등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