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멀티플렉스 체인 CGV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I. 기업 선정 이유와 회사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1950년대 미국에서, 영화는 대단한 적수를 만나 고전을 면치 못했다. TV는 사람들의 여가시간을 빼앗아갔고 극장을 찾는 관객수는 급격히 떨어졌다. 극장업은 이제 사양산업이 돼버린 것 같았다. 하지만 영화와 TV가 경쟁관계일 뿐 아니라 보완관계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21세기를 눈앞에 둔 지금 옛날이야기를 들먹이는 데는 이유가 있다. 비디오, CATV, HDTV, 위성방송, 컴퓨터 게임, 인터넷 등 각 매체의 발전속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현재 시점에도 영화는 살아남았고 극장업은 새로운 활로를 찾았다. 멀티플렉스 선풍은 관객을 다시 극장으로 불러 모으는 촉매가 됐다. 6개 이상의 스크린 통념상 스크린 6개 이상의 복합상영관을 멀티플렉스, 20개관 이상을 메가플렉스로 본다.
과 외식, 쇼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첨단극장이 들어서면서 극장은 TV나 비디오와 질적으로 다른, 경쟁력 있는 여가이용방법으로 각광받게 된 것이다. 영화의 세기는 끝났다는 예언을 비웃기라도 하듯 멀티플렉스는 지금 유망사업의 하나로 번창하고 있고 공룡 같은 극장체인이 전 세계를 그물처럼 엮어 짜고 있는 중이다. 이와 같이 멀티플렉스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가고 있으며 관객들은 멀티플렉스를 선호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appendix 표1 “나는 이런 경로를 통해서 영화를 본다” 참조
본 조는 멀티플렉스 중에서도 최다 스크린을 갖추었으며 한국 브랜드 파워 1위 브랜드파워(K-BPI) 조사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조사로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한 결과 CGV의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607.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씨네21 2003. 3.6 기사)
,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국가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여 발표, CGV는 2003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76점을 받아서 대한극장과 공동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서울시내 8개 극장의 이용객 2천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두 극장은 100점 만점에 나란히 76점을 받았다. 대한극장은 ꡐ유지율ꡑ 분야에서, CGV는 ꡐ고객들의 기대수준ꡑ 항목에서 각각 79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화관 부분 1위,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지수 1위의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체인 CGV를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와의 비교를 통하여 조사하여 영화관의 서비스경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관련기사)
2000년 5월31일 멀티플렉스 CGV가 부산 서면에서 문을 연 날, 서용석 점장의 마음은 성적표를 앞에 둔 수험생만큼이나 긴장됐다. CGV 서면12가 부산 최초, 최대 규모의 멀티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