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
2. CJ엔터테인먼트의 조직도
3. 자회사
4. CJ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별 소개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hibition)
5) 다른 사업들

Ⅱ. 시장 및 기업분석
1.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
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
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
3. CJ 엔터테인먼트 SWOT분석 & 5 Forces Analysis
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
3) SWOT Analysis
4) 5 Forces Analysis

Ⅲ.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1)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
1) 상영영역의 확장 필요성
2) 상영 영역의 확장 전략 ‐ 수직통합
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1) 공연사업
2) 케이블TV
3)비디오, dvd
4)온라인사업
5)음악사업

Ⅳ. Vision & Dream
1. Vision
1) 최강의 해외 영화배급 네트워크 형성
2) 제작분야의 전문성 강화
3)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2. Dream ‐ 미래와 전략
1)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
2)멀티플렉스의 미래
3. Comment
1) 반쪽 짜리 한국영화 수익원
2)영화 소재의 확보
3) 모그룹과의 마케팅 연계
4) On‐Off line을 아우르는 업체로서, synergy 효과를 극대화
5) 시장의 개척

Ⅴ. CJ엔터테인먼트의 결산자료 (매출, 당기순이익)


본문내용
Ⅰ. CJ엔터테인먼트 소개










CJ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으며,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했다. 그 동안 드림웍스의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 (2004) 등의 외화 배급을 비롯해, '공동경비구역 JSA'(2000) '집으로'(2002) '살인의 추억'(2003), ‘말죽거리 잔혹사’(2004), ‘친절한 금자씨’(2005), ‘타짜(2006), ‘그 놈 목소리’(2007), ‘화려한 휴가’(2007) 등의 한국영화 투자ㆍ배급을 하는 등 최고의 영화 투자ㆍ배급사로 성장했다. 또한, 파라마운트와 드림웍스 영화의 국내 배급을 통해 ‘트랜스포머(2007)를 국내 최고 흥행 외화로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뮤지컬 ’캣츠‘, ’맘마미아‘의 비롯한 공연 업계로의 투자로, 국내 공연 업계를 부흥시키는데 일조 하였다.
앞으로 CJ엔터테인먼트는 1등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인 CJ CGV와 제작, 배급, 상영을 잇는 산업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나아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망라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CJENT.CO.KR - 회사소개>

CJ 엔터테인먼트 CEO - 김주성(金周成)씨

경력기간
경력내역
2005.12 ~
CJ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2005 ~ 2005.12
CJ엔터테인먼트 상무
~
CJ파워캐스트 대표이사
2003 ~
CJ미디어 방송본부장 상무
~
디지털초이스 대표이사
1999 ~
온미디어 전략기획국장
1995 ~
삼성영상사업단
<출처: 네이버 검색자료(WWW.NAVER.COM)>

1. 연혁
1995년 2월, 제일제당, 'DreamWorks SKG' 공동설립
8월,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 설립 및 entertainment 사업 진출
1996년 9월, 멀티미디어 사업부를 'CJ Entertainment'로 개칭
12월, 'CGV' 설립 및 multiplex 극장 사업 시작 1997년 1월, 한국 영화 제작 1호인 '인샬라' 배급, 음악전문 cable channel인 M.net인수
1998년 4월, multiplex 극장 1호인 'CGV 강변11' 개관 1999년 4월, 한국영화 제작투자 본격화 (명필름, 우노필름, 신씨네와 제휴)2000년 4월, 'CJ Entertainment 주식회사'로 CJ로부터 분사 (현물출자방식)
5월, CGV와 CJ Village를 CJ Village로 합병, multiplex 극장사업 단일화
9월, '공동경비구역 JSA' 배급 (전국 583만, 역대 최고흥행기록 달성) 2002년 2월, KOSDAQ협회중개시장 등록 (등록주식수 12,367,960주)2003년 2월, 홈비디오 유통사업 진출
(㈜ CCC 코리아 출자, 출자금액 30억원,출자 후 지분율 40.37%)
8월, 케이블 미디어 사업진출 (CJ미디어()출자,출자 금액 79.6억원, 출자 후 지분율 34.69%)
2004년 01월, 한국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배급 (전국 300만 관객 동원) 04월, 영화 전문 포털 nkino.com 인수 (CJ엔키노 출자, 금액 32억원, 출자 후 지분율 81.97%) 04월, 온라인 게임 사업 진출 (CJ인터넷 출자, 금액 420억원, 출자 후 지분율 9.86%)  06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슈렉2> 배급 (전국 300만 관객 돌파, 역대 애니메이션 최고흥행기록 경신)
06월, 시네마 서비스 인수
12월, 자회사 CJ CGV 주식 상장(IPO)
2006년 01월, CJ,CJ엔터 분리합병
04월, CGV 중국진출, ‘上影CGV’을 중국내 다수 개점
6월, CJCGV·CJ엔터, CGV압구정점으로 본점 이사
9월 프라임 엔터테인먼트와 극장사업에 관해 전략적 제휴
12월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파라마운트와 한국 극장 독점 배급계약
2007년 01월, 06년 영화 배급사 관객동원 1위
(총 48편(한국영화 35편, 외화 13편) 전국 관객 3350만명을 동원)
02월, 파라마운트 영화의 독점배급권 확보
05월, GS리테일과의 마케팅 제휴
08월, ‘맘마미아’로 中 공연사업 진출
09월, 중국 차이나 필름과 '탕카' 공동제작
11월, 미국 워너브라더스와 합작영화<어거스트러쉬>, 11월 개봉
2008년 01월, <어거스트러쉬> 순이익 40억
01월, 07년 영화 배급사 관객동원 1위







2. CJ엔터테인먼트의 조직구조
CEO
대표이사
영화사업본부
해외사업본부
경영기획실
전략기획팀
해외사업1팀
해외사업2팀
한국영화1팀
Mktg팀
배급팀
홍보팀
공연사업팀
한국영화2팀
재무팀


















3. 자회사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사업은 CJ 엔터테인먼트를 주축으로 영화, 음악, 케이블TV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회사는 다음 표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그룹 분석 레포트
  • 통합을 일체시킨 CJ Entertainment의 CGV는 수직통합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Ⅴ. CJ의 핵심 역량M&A 결정 및 관리 능력CJ그룹의 핵심 역량이라면 M&A의 강한 것이라 우리 팀은 결론을 내렸다. 식품사업으로 시작해 엔터테인먼트와 인프라, 금융까지 비관련 분야에 거대한 확장을 이루었지만 마이너스 성장이 없는 것은 경영진의 탁월한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탁월한 전략 중 하나가 2007년 6월 CJ가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한 것이다. CJ는 그 동안 비

  • CJ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 전략의 전망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CJ 엔터테인먼트를 설립다각화, 분사, 전략적 제휴와 M&A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투자/배급/상영 부문에서 현재 선두제작편수(편) 상영편수(편) 한국영화관객수(만명)98년 43 43 125999년 49 42 217200년 59 62 227101년 65 52 448102년 78 82 508203년 80 65 639104년 82 74 801905년 87 83 854406년 110 108 1052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전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CJ홈쇼핑)을 인수한 이후,‘업계 1위 미디어그룹’을 만들었다. CJ의 4개 사업군 중 CJ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이 사실상 미디어 전략을 이끈다.CJ그룹의 최대 강점은 무엇보다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장악한 것이다. 통방 융합시장에서 주요 분야로 떠오르는 영화, 케이블TV, 음악, 게임(포털)등에서 업계 상위권의 시장영향력을 갖췄다는 것이다.♠거대 MSPCJ는 수직적 통합과 수평적 통합이 함께 이뤄진 거대 MSP다.- MSOCJ케이블넷을

  • [경영학] 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수직적 통합미래DiscussionCJ EntertainmentContents010203040506CJ Families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연혁’97 M.net 인수CJ Ent. 사업부 신설’98 CJ CGV 개시음반회사 knox와 드림라인, 지방케이블TV방송국 인수’99 CJ Ent. 사업본부 본부장 이강복 취임안정적인 유통망 확보.한국영화에 대한 제작과 투자.강력한 배급력.’02 업계최초 코스닥 등록.010203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구성대표이사공연사업팀영화사업본부해외사업부경영기획실전략기획부재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CJ의 CI가 나아갈 방향 -24Ⅳ.CJ의 경영혁신(획기적인 사업변혁-문화기업으로의 도약) -25(1)기존기업군의 SWOT 분석 25(2)문화 산업에의 진출(CJ엔터테인먼트) 27(3)CJ 엔터테인먼트의 현황 32(4)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역량 33(5)CJ 엔터테인먼트의 현재의 핵심역량 40(6)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으로 인한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