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CGV 마케팅,경영전략 케이스연구] CGV 기업분석과 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사례분석과 CGV 미래전략제안과 시사점분석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 [CJ CGV 마케팅전략 연구]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롯데시네마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향후전략제안 PPT
- 목차
-
Ⅰ. 멀티플렉스 - MEGABOX CINEPLEX
1. 기업선정 이유
2. MEGABOX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MEGABOX 의 기록
(3) MEGABOX 의 특징
Ⅱ. MEGABOX 의 서비스 마케팅
1. MEGABOX 의 경쟁전략 - 차별화 전략
(1) 가격차별화
(2) 시설차별화
(3) 서비스차별화
2. MEGABOX 의 포지셔닝
(1) 편의 서비스 상품에서 선매 서비스 상품으로
(2) MEGABOX 의 서비스 품질 차원에 따른 포지셔닝 방법
Ⅲ. MEGABOX 의 서비스 신상품 개발
1. 서비스 신상품 개발의 필요성
2. MEGABOX 의 서비스 신상품 대안
(1) 더욱 다양한 가격 차별화
(2) 마케팅 강화를 통한 Brand Royalty 극대화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Ⅰ. 멀티플렉스 - MEGABOX CINEPLEX
1. 기업선정 이유
“극장산업은 몰락했다”, 2000년 각종 일간지에서는 이렇게 보도하였다. 이는 멀티플렉스
극장의 등장으로 인한 군소 극장의 몰락을 예견하는 것이었으며 더불어 극장산업에 있어서
의 초과 공급에 따른 우려에 의한 것이었다. 이처럼 국내에 멀티플렉스 극장의 출현은 기
존 산업의 근간을 뒤흔들 만큼 위협적인 요소였다. 그러나 2000년의 우려와는 반대로 넓
은 의미에 있어서 극장산업은 오히려 발전 하였으며 영화에 대한 관심과 고객의 호응 또한
커졌다. 이는 초과 공급을 초래할 것이라는 초기의 예견과는 상반된 것이었다.
서비스 경제체제가 도래함으로 인한 소비자 기호와 욕구의 다양화, 기술의 진보로 인한 서
비스 질의 향상,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등은 오히려 멀티플렉스 극
장산업의 촉매제가 되어 주었으며 게다가 멀티플렉스 극장은 영화 산업을 진흥 시키는데
‘큰 몫’을 이뤄낸 일등공신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MEGABOX는 사실상 멀티플렉스 극
장 산업에 있어서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
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
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자료평가
- 매우 좋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ay***
(2014.03.29 17:22:58)
- aa
- xhahr***
(2008.10.31 00:57:53)
- ^^
- choijin***
(2006.05.02 19:47:24)
- 전문적인 요약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oukih***
(2004.05.17 14:33: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