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브랜드전략 분석- LG전자 엑스캔버스와 LG CYON(싸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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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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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ANVAS
1. X-CANVAS(엑스캔버스)
2. 브랜드에센스(품격과 안목)
3. 브랜드 핵심 아이텐티티
1) 휴식과 문화공간
2) 디지털 문화체험의 장
3) 소비자 기대 욕구충족
4. 브랜드 확장 아이텐티티
1) 명품느낌의 고급 차별화
2) 세계시장 개척의 선두주자
LG CYON
Ⅰ. LG 사이언
Ⅱ. 브랜드 에센스
Ⅲ. 핵심 브랜드 아이덴티티
Ⅳ. 확장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 본문내용
-
1. X-CANVAS(엑스캔버스)
엘지전자 엑스캔버스는 60인치 벽걸이형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텔레비전으로 엘지전자의 앞선 기술력과 디지털 이미지를 대변하는 제품이다. 엑스캔버스는 디지털 TV 통합 브랜드로 영어의 EXTRA-LARGE(대화면), EXCITING(흥분시키는), EXTREME(최상의), EXHILARATING(흥분시키는), EXPRIENCE(놀라운 경험)등의 의미를 나타내는 'X'와 이러한 요소들을 담아내는 화면이란 뜻의 'CANVAS'의 합성어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본격 대화면 TV를 의미하는 브랜드이다.
2. 브랜드에센스(품격과 안목)
현재 LG전자는 디지털TV 브랜드로 수십년 간 애써 키워 온 "LG"란 기업명 대신 엑스캔버스(X-canvas)라는 상표를 강조하며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예전 같으면 LG로 끝나던 TV광고의 마지막 멘트도 언제부터인가 외국인 음성의 엑스캔버스로 장식된다. 이는 세계 시장에서 싸구려로 여겨져 온 기업 이미지를 고가제품이 판치는 디지털 시대에서 만큼은 훌훌 털어버리겠다는 글로벌 전략이 깔려 있는 것이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자심감도 엿보인다.
엑스캔버스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디지털TV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만든 디지털TV로서 디지털과 관련된 제품 분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디지털TV 브랜드의 핵우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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