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전자 소개
2. LG전자 마케팅전략
3. 마케팅 성공사례연구
4. 마케팅 실패사례연구
5. 위기극복사례연구
6. LG전자의 미래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들

-▶ 각국의 지역적/문화적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해야 할 필요성

-▶ 생산기지를 세계 곳곳으로 분산을 통한, 환율변동 대비와 보호무역장벽 우회의 필요성.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 위한 마케팅 활동
기존 광고나 홍보 활동 등을 보조 해 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동남아 지역에 특성화

1999~, 태국의 국영방송과 공동기획, 연간 80만 달러 스폰서링

“교육에 집중화된 문화 스폰서십 으로 자국의 인재육성에 기여하는 기업”의 이미지 획득



확고한 Fashion Brand Identity 구축 실패

Local company들의 급속한 성장 !
-LG전자에 비해 가격우위 + 중국인이 선호하는 디자인의 특성에 대한 우위
=▶LG전자가 내세운 경쟁우위요소의 희석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및 유래(2)브랜드와 상표의 차이점2.브랜드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 신문기사 『쌍방울 → 트라이브랜즈. 회사이름, 제품브랜드로 바꿔』본 론1.브랜드마케팅?(1)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경(2)SK텔레콤 TTL(3)옥션(AUCTION)※ 신문기사 『GS 브랜드 성공 일등공신』3.브랜드마케팅의 실패사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Ⅰ. 序1. 협상이란?협상이란 어떤 목적에 부합되는 결정을 하기 위하여 여럿이 모여 서로 의논한다는 의미로서 외교관이나 세일즈맨들만이 하는 전문적인 행위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 자체가 협상행위의 연속이다. 또한 협상은 상호간의 이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협상 당사자간의 자발적 행위로서, 어떤 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위기를 피해갈 수 있음을 물론 위기를 성공으로 전환시킬 수도 있다. 대표적인 역사적 예로서 고려시대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목 차1. 회사 개요 및 쿡(QOOK) 소개1-1. 회사 개요1-2. 회사 연혁1-3. KT 조직도1-4. KT의 SWOT 분석1-5. 쿡(QOOK) 소개2. 사례연구 개요3.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3-1. 산업 현황(환경 분석)3-2. 경쟁사 현황3-3. 마케팅 전략3-4.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로 인한 투자액에대한 기업의 재무적 성과3-5.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가 기업과 사회에미친 영향4.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로 인한 교훈5. 향후 방향 및 과제(전략 수립)6. 결 론7. 참고 문헌1.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사례분석< 사례분석 1 >삼성전자의 말레이시아에서의 현지화 전략1. 말레이시아의 투자환경말레이시아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풍부한 천연자원이다. 말레이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꾀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제성장정책의 중심은 제조업중심의 수출 및 공업화정책이다. 대외적인 경제정책은 ASEAN협력을 기본 틀로 하여 지역협력 증진을 꾀하는 것이다. NAFTA, EU의 지역화 및 블록화 경향에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