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디자인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1) 기업선정 이유
2) 디자인 경영이란?
3) LG의 비젼
4) 기업지배구조현장 (조직도)
5) LG 디자인 경영의 연혁
6) LG 디자인경영

2.본론
1) 기업분석
a. 5 forces
b. swot
c. BCG matrix
2) 제품분석
a. 초콜릿폰, 샤인폰
b. 디오스
c. 휘센
3) 디자인 경영센터의 제언

3.결론
1) 제도도입이후 매출액의 변화
2) 디자인 경영의 장단점
3) 비판과 대안제시

본문내용
1.서론
1) 기업선정 이유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 현재 2007년까지 40여 년간 전자 & 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 &정보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 최초 진공관식 라디오 개발을 시작으로 독일, 영국, 이탈리아 등지의 유럽 지역과 태국, 필리핀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현지 생산 법인을 설립한 LG전자는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로 현재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이처럼 LG전자의 제품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혁신적인 기술로 이끌어낸 질적 가치에서도 발견할 수 있겠지만, 다양한 국적과 연령을 가진 여러 고객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었던 LG전자만의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1958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산업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LG전자는 디자인 센터와 디자인 종합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디자인 경영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2006년 디자인이 중심이 되어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디자인 경영을 선포하였다. 이후 초콜릿폰, 샤인폰, 프라다폰, 아트 디오스 가전제품 등과 같이 디자인을 최대 무기로 삼은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이 LG전자는 “디자인은 단순히 보고 느끼는 제품의 외관이 아니라, 삶을 구성하고 변화시키는 이 시대의 문화 코드”라고 선언,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 중심으로 개발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등 블루오션 전략을 앞장서 실행하는 국내 최고 기업이기에 이를 통하여 디자인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LG전자가 표방하고 있는 디자인 경영에 대한 이해를 넓혀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LG전자`휘센`의 국제경영전략분석-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 LG전자를 최고의 에어컨 생산기업으로 끌어올린 주인공이라는 평을 듣는다.‘휘센’은 이제 LG전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그 성능이나 디자인은 전 세계 명품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이러한 사실을 국내의 TV광고를 통해 좋은 홍보효과로 다시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글로벌화 시대에 맞추어 시장의 범위도 국제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국제경영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우리는 LG전자의 휘센 에

  • [디자인경영]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한국,일본,미국)
  • 1. 디자인 경영의 정의디자인 경영디자인 경영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큰 어의상의 어려움을 갖고 있는 용어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디자인 경영에 대해 정의했지만 아직도 이 분야의 본질과 특성을 명확하게 나타내 줄 수 있는 정의는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과 경영이라는 각기 다른 두 분야의 속성을 공유하므로 그 본질을 명확하게 정의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 그러나 디자인 경

  • [조직행동] 기업혁신에 따른 창의적 인재와 그에 따른 대학교육
  • < R E P O R T >과목명 : 조직 행동론담당 : 제출일 : 2005년 6월 17일기업 혁신에 따른 창의적 인재와 그에 따른 대학교육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변화의 이유와 방향- 창의성이 요구되는 현실- Global Standard- 비영리단체에서의 변화욕구2. 창의성 - 정의, 구성요소3. 경영혁신- 필요성, 정의, 진행과 현황- 경영혁신사례 ⓛ LG전자 디자인 경영센터② LG마이크론 4.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기업의 표준 인재상- 창의적 인재5. 기업이 말하는 대

  • [경영학] 디자인경영 - 쌈지 사례
  • What is Design Management?-Case Study : (주) 쌈지-- Contents -1.연구 배경 및 목적 1.연구 배경 및 목적 32.디자인경영이란? 4-Case Study : ㈜쌈지 SSAMZIE 8포인트 1 : 디자인 부서가 제품 개발을 주도하라 .11포인트 2 : 디자인 경영

  • 학과별 LG전자 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및 사례
  • LG전자(수학) 합격 자기소개서1) 자신이 가진 열정에 대하여인도에서의 삼성전자 인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디자인 기획 프로젝트 인턴으로 채용되어 인도에서 좋은 숙소를 배정받았습니다. 인턴 근무에 앞서 인도를 배울 수 로 나오는 숙소에서는 인도를 배울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3일 만에 살성전자의 현지 직원에게 부탁해 현지인 직원의 이웃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무료 숙소를 마다하고 직접 돈을 들여가며 열악한 인도인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