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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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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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 소개
진출배경
프랑스 성공사례
- 진출배경
- 성공전략 분석
중국 진출사례
- 외부환경분석
- 내부구조분석
- 전략분석
결론
- 본문내용
-
신시장 개척 & 경쟁력 확보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자 해외 진출을 통해 신시장 개척과 선진시장에서의 브랜드 확보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결정함.
(1990년대이후 해외브랜드가 30%이상 국내시자을 점유하였으며, 최근에는 고품질의 저가 브랜드에 의한 경쟁이 치열해 지고있다)
해외진출 기본전략
프랑스(Chartres) : 화장품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감성적 이미지의 향수 브랜드 사업을 통하여
글로벌 이미지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M/S
제고노력으로 자사의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
고 있음
중국(Shanghi) : 세계 최대 단일시장 중국 여성의
화장품 문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라네즈의
아시아 대표 브랜드 구축에 공헌함.
중국(Shenyang) : 중국 동북3성의 존경받는 화장
품 기업으로써 확고한 시장 기반 구축
성공 사례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에서 향수시장으로 선회하여, 패션 디자이너 lolita lempicka로부터 라이센스 체결후 1997년 4월 파리에 선보임.
□ 출시 1년 8개월만인 1998년 11월에 점유율이 1%넘어서고, 2001년 2%를 넘어서고 2003년말
누계기준 2.7%의 시장 점유율로 5위. (1위 angel : 4.6% , 2위 샤넬 No.5 : 4.2% 등)
□ 04년에는 월별 2위까지 넘보기도함
□ 프랑스의 1500개 주요 거점에서 판매, 세계 70여개국에 판매중
□ 성공적인 고품격 해외브랜드확보 + 노하우 터득
□ 2003년 4100만유로 매출. 2004년 4월에 현대식 공장 증축(파리에서 90Km, 샤르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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