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태평양 소개
진출배경
프랑스 성공사례
- 진출배경
- 성공전략 분석
중국 진출사례
- 외부환경분석
- 내부구조분석
- 전략분석
결론
본문내용
신시장 개척 & 경쟁력 확보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자 해외 진출을 통해 신시장 개척과 선진시장에서의 브랜드 확보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결정함.
(1990년대이후 해외브랜드가 30%이상 국내시자을 점유하였으며, 최근에는 고품질의 저가 브랜드에 의한 경쟁이 치열해 지고있다)

해외진출 기본전략
프랑스(Chartres) : 화장품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감성적 이미지의 향수 브랜드 사업을 통하여
글로벌 이미지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M/S
제고노력으로 자사의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
고 있음

중국(Shanghi) : 세계 최대 단일시장 중국 여성의
화장품 문화를 선도하고 나아가 라네즈의
아시아 대표 브랜드 구축에 공헌함.

중국(Shenyang) : 중국 동북3성의 존경받는 화장
품 기업으로써 확고한 시장 기반 구축

성공 사례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에서 향수시장으로 선회하여, 패션 디자이너 lolita lempicka로부터 라이센스 체결후 1997년 4월 파리에 선보임.

□ 출시 1년 8개월만인 1998년 11월에 점유율이 1%넘어서고, 2001년 2%를 넘어서고 2003년말
누계기준 2.7%의 시장 점유율로 5위. (1위 angel : 4.6% , 2위 샤넬 No.5 : 4.2% 등)

□ 04년에는 월별 2위까지 넘보기도함

□ 프랑스의 1500개 주요 거점에서 판매, 세계 70여개국에 판매중

□ 성공적인 고품격 해외브랜드확보 + 노하우 터득

□ 2003년 4100만유로 매출. 2004년 4월에 현대식 공장 증축(파리에서 90Km, 샤르트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라네즈 광고전략 분석
  • 중국과 프랑스를 중심축으로 활발히 전개되는 글로벌 마케팅Digital dream company Customer-oriented company3. 국제사업의 현황㈜태평양은 국내 장업계를 선도하는 선두기업으로서 한국 문화상품의 국제화를 실현하여 세계 10위 권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중장기적 비전의 실현을 위해 프랑스, 미국, 중국 등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의 글로벌 비전과 목표는 최고 경영층의 확고한 의지아래 전사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21세기의 진정

  • 화장품 기업의 성공전략,세계 화장품시장 동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태평양은 이후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

  • [국제경영사례분석]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전략을 펼치는 지에 대한 조사 필요성을 느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태평양에 이어 2위의 업체로 1위와의 매출액 차이를 줄이고, 더 나아가 업계1위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례분석을 통해 국제경영에서 현지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LG생활건강은 프랑스, 미국, 일본 등등 여러 곳을 진출하였으나, 우리가 유독 베트남과 중국 진출에 대해서 조사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2. 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

  • [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중국 시장의 불확실성‧불안정성 또한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또 다른 현실이다.(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