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LG생활건강 소개 및 SWOT 분석 (중국+베트남 시장)
1) LG 생활건강 기업 소개 및 연혁
2) LG 생활건강 중국, 베트남 시장에서의 SWOT 분석
Ⅲ. LG 생활건강 진출 시장 분석
1) 국내 시장 분석
2) 중국 시장 분석
3) 베트남 시장 분석
Ⅳ. LG생활건강의 중국,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 분석 비교
1) 중국 시장 진출 시 전략
2) 베트남 시장 진출 시 전략
3) 중국, 베트남 시장 진출 시 전략 비교
Ⅴ. Summary
Ⅵ. 참고 사이트 및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화장품’ 관련 제품은 사치품에 속하기 때문에 내수경기불황인 경제상황에서 매출액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는 IMF이후 경제 전반적인 내수부진으로 각종 화장품업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해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화장품 업계가 어떻게 해외에 진출하여 글로벌 전략을 펼치는 지에 대한 조사 필요성을 느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태평양에 이어 2위의 업체로 1위와의 매출액 차이를 줄이고, 더 나아가 업계1위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사례분석을 통해 국제경영에서 현지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LG생활건강은 프랑스, 미국, 일본 등등 여러 곳을 진출하였으나, 우리가 유독 베트남과 중국 진출에 대해서 조사하고자 하는 이유는 베트남, 중국 모두 아시아 시장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장 진입 시기에 따라, 시장 규모에 따라 서로 다른 전략을 펼친 점에 주목해서 그에 대한 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익수. 1999.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장세진. 1996.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동성. 1995.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이장로 2000.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 무역경영사
이장로, 신만수 2003. 국제경영. 홍문사
화장품 공업협회 관련 자료
http://lajin.com/ILViet/ilviet.htm
www.kotra.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