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태평양 소개
-C I
-연 혁
2. 해외진출배경 및 진출국가
3. 프랑스 진출 사례
-진출 배경
-실패 사례
-성공 사례
4. 중국 진출 사례
-중국 시장 분석
-태평양의 중국 사업
-전략적 방향
-구체적 전략
5. 결 론
- 본문내용
-
1. 태평양 소개
1) ‘AMOREPACIFIC’의 의미
AMORE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뜻하는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한다.
2) 태평양 연혁
-해외진출 중심으로 알아보자.
1945.09 태평양 화학공업사로 창립
1959.03 태평양화학공업주식회사로 법인설립
1959.09 프랑스 코티사와 기술제휴
1964.08 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 (오스카 화장품)
1971.11 일본 동경지사 개설
1972.05 미국 뉴욕지사 개설
1973.05 태평양화학공업(주) 기업공개
1977.02 독일 프랑크 프르트 지사 개설
1978.04 뉴욕 현지법인 설립
1978.06 동경 현지법인 설립
1982.02 홍콩지사 설립
1984.05 LA 지사 개설
1986.01 LA 현지법인 설립
1987.03 캐나다 토론토 현지법인 설립
1987.06 태평양화학(주)로 상호 변경
1988.06 홍콩 현지법인 설립
1989.06 대만 현지법인 설립
1990.09 프랑스 현지법인 설립
1992.10 중국 현지법인 설립
1993.03 (주)태평양으로 상호 변경
1993.02 중국 아모레 화장품 심양유한공사 설립
1995.05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2.03 AMOREPACIFIC으로 영문 사명 변경
2002.07 중국 상하이 공장준공
2. 해외진출배경 및 진출국가
1) 해외진출배경
국내화장품시장은 화장품산업의 특성상 안정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가 브랜드의 공격적 마케팅과 강한 브랜드파워를 가진 글로벌기업들의 국내 진출은 태평양으로 하여금 더 이상의 국내에서의 성장을 힘들게 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이후로 해외브랜드는 이미 30%이상의 국내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치열한 국내시장의 경쟁강화는 태평양이 해외진출로 이끈 중요한 요인이 된다.
또한 화장품 관련 산업에 중점적으로 R&D를 해온 태평양은 이러한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조금씩 넓히고 있다.
- 참고문헌
-
태평양 www.amorepacific.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ica.or.kr
화장품신문 www.hjp.co.kr
장업신문 www.jangup.com
주간 코스메틱 www.csmt.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강호상, 반병길, 국제경영, 박영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