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제휴] GM대우-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글로벌전략] GM,대우와 현대,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KIA),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혼다,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포드,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 [경영과사회] 국제화를 위한 기업통합 - 국내 자동차산업시장을 중심으로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목차
-
1. 전략적 제휴란? (전략적 제휴의 동기)
2. 전략적 제휴의 형태
전략적 제휴의 유형 1
전략적 제휴의 유형 2
전략적 제휴의 Life Cycle
3.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의 일반적인 전략적 제휴의 형태
4. 대우와 GM 기업분석(대우,GM연혁 및 내/외부 환경분석)
5.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동기
6.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과정
7.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
8.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9. 대우와 GM 기업과 전략적 성공 사례와의 비교분석 ( 핵심 키워드와의 비교 )
10. 어떻게 하면 두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성공할 수 있을까?
- 본문내용
-
대우 자동차 연혁
1965- 신진자동차공업(주) 설립
1978 - 대우,새한 자동차 지분인수로 경영 참여
1982 - 미국의 GM과의 전략적 제휴
1993- GE와 합작관계 청산 홀로서기
1998 -쌍용 자동차 인수
1965- 신진자동차공업(주) 설립
1978 - 대우,새한 자동차 지분인수로 경영 참여
1982 - 미국의 GM과의 전략적 제휴
1993- GE와 합작관계 청산 홀로서기
1998 -쌍용 자동차 인수
전략적 제휴 당시 내부 환경 분석
GM의 장점
*풍부한 유통로 확보가 용이
*마케팅 전략 등의 판매 능력
탁월
*브랜드 이미지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
대우의 장점
*GM의 선진 기술 도입 기회
*저렴한 임금
*조립생산기술에서 쌓아온 노하우
강한 사업 확장 의지
승용차 시장의 독점적 위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