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제휴] GM대우-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략적 제휴란? (전략적 제휴의 동기)
2. 전략적 제휴의 형태
전략적 제휴의 유형 1
전략적 제휴의 유형 2
전략적 제휴의 Life Cycle
3.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의  일반적인 전략적 제휴의 형태
4. 대우와 GM 기업분석(대우,GM연혁 및 내/외부 환경분석)
5.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동기
6.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과정
7.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
8.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9. 대우와 GM 기업과 전략적 성공 사례와의 비교분석 ( 핵심 키워드와의 비교 )
10. 어떻게 하면 두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성공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대우 자동차 연혁

1965- 신진자동차공업(주) 설립
1978 - 대우,새한 자동차 지분인수로 경영 참여
1982 - 미국의 GM과의 전략적 제휴
1993- GE와 합작관계 청산 홀로서기
1998 -쌍용 자동차 인수
1965- 신진자동차공업(주) 설립
1978 - 대우,새한 자동차 지분인수로 경영 참여
1982 - 미국의 GM과의 전략적 제휴
1993- GE와 합작관계 청산 홀로서기
1998 -쌍용 자동차 인수


전략적 제휴 당시 내부 환경 분석

GM의 장점
*풍부한 유통로 확보가 용이
*마케팅 전략 등의 판매 능력
탁월
*브랜드 이미지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

대우의 장점
*GM의 선진 기술 도입 기회
*저렴한 임금
*조립생산기술에서 쌓아온 노하우
강한 사업 확장 의지
승용차 시장의 독점적 위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1. Symbiotic Marketing의 정의2. 기업소개3. GM과 대우의 전략적제휴의배경, 내용, 결과4.현대와 CHRYSLER의 전략적제휴의 배경, 내용, 결과 5. 결론 1. Symbiotic Marketing의 정의Symbiotic Marketing이란?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

  • 국제협상의 사례 분석
  • 대우브랜드 GM - 대우 협상 협상의 과정국제협상 실패사례1. GM의 협상전략 1) 지연 협상전략 2) 헐값 매입(haggling) 전략 3) 선별적 매입 전략: 주식인수방식 4) 구조조정 선행전략: 고용 비 승계 GM - 대우 협상 협상의 전략국제협상 실패사례1. 한국의 대우 GM 협상에 대한 평가 1) 협상 대안(BATNA) 의 부재 2) 대우자동차 매각가치 향상 노력 미흡  3) 비전략적 협상팀 구성 및 협상대표교체 4) 복잡한 내부협상갈등의 노출 ① 노사갈등 ② 채권단과의

  • 김대중 정부의 평가
  • 대우그룹 구조조정 계획 발표(대우중공업 조선 부문 매각, 김우중 회장 보유 주식 매각대금 3천억원 출연 등 구조혁신 방안) - 99년4월21일, 부실 5개 생보사(동아, 태평양, 한덕, 조선, 두원) 공개 매각 절차 개시 - 99년4월23일, 현대그룹 구조조정 계획 발표 - 99년6월30일, 삼성자동차 법정관리 신청으로 삼성자동차대우전자 빅딜 무산 - 99년8월6일, 대우그룹GM 자동차 부문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 체결- 99년8월26일 (주)대우 등 12개 계열사 워크아웃(기업

  • 구조조 정의 이해
  • 기업 간 시너지에 대한 지나친 확신으로 과다 프리미엄 지급93년 네트워크 운영시스템 중심의 소프트웨어 기업인 노벨(Novell)은 PC용 소프트웨어 시장 강화를 목적으로 워드프로세서 기업인 워드퍼펙트(WordPerfect)를 14억달러에 인수했다. 이는 이전에 로터스(Lotus)가 인수하려 시도했던 7억달러의 2배에 달하는 액수였다. 그러나, 인수 후 주가 하락으로 5억5000만달러의 주주가치가 하락했으며, 결국 코렐(Corel)사에 2억달러에 매각해 인수 대금만 12억달러의

  •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 들어가기1. 전략적 제휴란? (전략적 제휴의 동기)2. 전략적 제휴의 형태3.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의  일반적인 전략적 제휴의 형태4. 대우와 GM 기업분석(대우,GM연혁 및 내/외부 환경분석)5.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동기6.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과정7. 대우와 GM 기업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8.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9. 대우와 GM 기업과 전략적 성공 사례와의 비교분석 ( 핵심 키워드와의 비교 )10. 어떻게 하면 두 기업이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