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행동론] 이마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마트 탄생 배경
2. 이마트 연혁 (1930-2002)
3. 이마트 매출액과 점포수
(1) 매출액(타사비교)
(2) 경영성과
(3) 이마트 점포
4. 이마트 탄생 배경
5. 이마트 탄생시점의 환경
(1) 인구통계적인환경
(2) 경제적인 환경
(3) 사회문화적인 환경
(4) 경쟁적인 환경
(5) 기술적인 환경
(6) 정치적 법적환경
6. stp 전략
(1) 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마켓(Tarketing)
(3) 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
7. 4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8. 경영성과 및 판매후고객관리
(1)경영성과
(2) 이마트 성공 요인과 사회적 영향
x.E마트 성공요인

<표차례>
신세계 연혁
타사와 매출액 차이
1999~2001년 경영성과
이마트 전국 점포
신선도 만족 책임제


<그림차례>
매출/세전 이전 계획
총자산회전율 및 점포증가 계획
수도권 점포
전국점포

본문내용
1. 이마트 탄생 배경

1990년도 이전에만해도 재래시장이나 백화점에서의 소비 형태가 대부분이었으나, 2002년 현재는 대형 할인점으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짧은 시간에 자신의 소비욕구의 해소와, IMF의 경제위기를 겪으면서의 변화가 가장 큰 요인으로 보이는데, 그것은 대형할인점들이 시장과 백화점을 합쳐놓은 형태로 운영되어서 소비자들이 여러 곳을 다니면서 쇼핑을 하지 않아도 이마트와 같은 대형할인점 한군데만 가서도 충분히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이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마트는 여러 종류의 품질 좋은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쇼핑하기 편하게 잘 Display해 놓고 있다. 또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사야했던 농수산물들이 최고의 신선도와 품질을 가지고 있고, 그밖에 생활용품들이나 공산품들은 다른 할인점들에 비해 월등히 싸게 내놓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 해 놓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여성들의 사회 활동이 늘어나면서 맞벌이 부부들이 늘고 있다. 쇼핑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 여성들에게 한군데서 필요한 모든 물건들을 살 수 있는 대형 할인점이 제격이다. 그리고 이마트는 다른 경쟁 할인점들 보다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우리나라의 경우 1960-70년대부터 시작된 미국이나 일본에 비해 다소 늦었지만 최근 몇 년 들어 할인점 경쟁 붐이 일고 있다. 까르푸, 월마트 등의 외국 거대 기업이 들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몸집이 큰 기업에 당차게 대응하여 굳건히 입지를 세워가고 있는 이마트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2. 이마트 연혁 (1930-2002)

3. 이마트 매출액과 점포수
(1) 매출액(타사비교)
1998년 매출액
참고문헌
한국경제 홈페이지 http://www.cyberemart.co.kr/
매일경제 홈페이지 http://www.mk.co.kr/
LG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lgeri.com/
이마트 홈페이지 http://www.cyberemart.co.kr/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찾던 자료를 찾을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 lemone***
    (2007.03.18 21:11:39)
회원 추천자료
  • [관광서비스론] 세븐럭키 카지노 우수 경영 사례 분석
  • (2009), 그랜드코리아레저 세븐럭 카지노 아카데미 개원, http://stoo.asiae.co.kr/ news/stview.htm?idxno=2009060908343518078,Ⅰ. 서론1. 카지노의 개념1) 카지노의 정의2) 카지노 사업의 정의 3) 카지노 사업의 특성2. 국내 카지노의 현황3. GKL의 선정 이유와 GKL의 현황1) GKL의 선정 이유2) GKL의 현황II. 본 론. 1. 세븐럭의 서비스 이념.2. GKL의 외부 고객 서비스.3. GKL의 내부 고객 서비스.부록 - GKL 서비스 교육팀 담당자 OOO 주임님과의 인터뷰4. 참고 자료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유통 정보 시스템팀 명 : 팀 원 :◀목 차▶◈ 서 론Ⅰ . 유통산업의 중요성Ⅱ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Ⅲ . 부산 유통산업의 동향◈ 본 론Ⅰ . 까르푸 소개Ⅱ . 한국 까르푸Ⅲ . 까르푸(서면점)Ⅳ . 경쟁사 분석 홈플러스(가야점) 이마트(연산점)Ⅴ . S W O T 분석Ⅵ . Positioning◈ 결 론Ⅰ . 대안제시 및 향후전략Ⅱ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Ⅰ.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은 생산과 소비의 중간영역에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사례 분석1) W클럽2) 와이번스 걸3) 2010년 새롭게 추진하는 SK와이번스 마케팅 ‘그린스포츠 프로젝트’ (1) 그린스포츠 추진배경(2) 그린스포츠 추진내용4) 기타 연계 마케팅(1) 이마트와 공동프로모션 및 ‘이마트데이’ 개최(2) 세종 하트(SEJONG HEART)데이 실시(3) 신세계 백화점과 공동마케팅실시(4) 인천세계도시축전과 ‘희망드림릴레이’(5) SK 텔레콤과 연계한 ‘생각대로 하면되고’9. 결 론1) SK 와이번스의 문제점2) 해결방안1) 재미없는 경기

  • 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 론사, 서울시 및 지방자치 단체, 쇼핑몰, 도서, 뷰티업계, 박물관, 금융업계(증권사, 이니시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스마트폰 시대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QR코드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는 중이다. 이재원, 왕효명, 김보숙, 「스마트폰 QR코드 기반의 전시장 마케팅 연구」,전자상거래학회지,2010년 제11권 제4호 p.103~127(2) QR코드 마케팅 성공사례 1) 홈플러스 가상스토어홈플러스의 가상 스토어는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1. 이마트2. NORDSTROM (노드스트롬) 백화점 3. CGV4. 스타벅스5. SK 텔레콤학 교 : 학 번 : 이 름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hwp 담 당 교 수 : < 차 례 >I. 서론II. 본론i) 서비스(SERVICE) 란?1. 서비스의 의미2. 서비스의 정의3. 관광서비스의 정의4. 고객의 이해5. 서비스 ( S / E / R / V / I / C / E ) 철자에 숨겨진 뜻6. 서비스의 개념 규정7. 서비스기업의 경영혁신(1) 서비스기업의 과제(2) 고객지향적 기업문화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