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i) 서비스(SERVICE) 란?
1. 서비스의 의미
2. 서비스의 정의
3. 관광서비스의 정의
4. 고객의 이해
5. 서비스 ( S / E / R / V / I / C / E ) 철자에 숨겨진 뜻
6. 서비스의 개념 규정
7. 서비스기업의 경영혁신
(1) 서비스기업의 과제
(2) 고객지향적 기업문화
8. 서비스 가격
9. 서비스 가치
ii) 일반 업무 서비스의 실무사례
1. 이마트
2. NORDSTROM (노드스트롬) 백화점
3. CGV
4. 스타벅스
5. SK 텔레콤
III. 결론
I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현대 기업 운영에 있어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다.
최고의 서비스, Total Quality Service(TQS)란 무엇인가?
그것은 손님이 기대하는 하나 하나의 욕구(need)를 예측하고 이를 예의 바르고 친절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능률적이고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기쁨을 느끼게 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겠다.
일반 업무에 대한 서비스 실무 사례에 대한 것들을 보기 전에 서비스에 대한 정의와 개념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판단해서 내용들을 정리해놓았으며, 서비스에 대한 개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실무 사례들을 몇 군데 조사해 보았다.
관광 서비스 강의 시간 때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말이 생각난다.
관리자가 많고 일하는 회사는 망하는 회사이고, 관리자가 적고 일하는 사람이 많으면 그 회사는 좋은 회사이고 그 관계를 잘 풀어야 좋은 서비스가 나올수 있다고..
나는 그래서 그 관계를 잘 풀어서 고객의 마음을 알아서 質(질)좋은 서비스에 성공한 기업들을 몇군데 찾아보았고 ' 서비스란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도 쉽게 이해하고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관광 서비스 강의 시간에 배운 것들과 교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내용을 많이 참조하고 많이 활용했으며, 그리고 강의 시간 때 사용하는 교재에서 많은 참고를 하였다.
- 참고문헌
-
1. 책이름 : 관광서비스론 / 출판사 : 한옥 출판사 / 지은이 : 윤여송
2. 책이름 : 신호텔경영학 / 출판사 : 석학당 / 지은이 : 정승환
3. 인터넷 - http://cafe. naver. com / befullofhope.cafe
4.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kookim
5.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yikim607 / 100009472638
6.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logihong / 80006123468
7. 서울 신문 / 2004 - 06 - 28 / 정기홍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의 서비스 실무사례
- [경영분석] 하나투어 여행사 사례분석
- [cs경영사례] 삼성물산의 서비스 실무사례에 대하여
- (2022년 방송통신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물)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을 제시하시오 또한 목표관리경영시스템에서는 결과에 의한 성과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존중 인간관계 형성 및 부하직원의 육성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외 7문항
- 전자금융리스크관리(전자금융위험관리)의 준칙, 전자금융리스크관리(전자금융위험관리)의 현황, 전자금융리스크관리(전자금융위험관리)의 미국 사례, 향후 전자금융리스크관리(전자금융위험관리)의 과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