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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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i) 서비스(SERVICE) 란?
1. 서비스의 의미
2. 서비스의 정의
3. 관광서비스의 정의
4. 고객의 이해
5. 서비스 ( S / E / R / V / I / C / E ) 철자에 숨겨진 뜻
6. 서비스의 개념 규정
7. 서비스기업의 경영혁신
(1) 서비스기업의 과제
(2) 고객지향적 기업문화
8. 서비스 가격
9. 서비스 가치

ii) 일반 업무 서비스의 실무사례
1. 이마트
2. NORDSTROM (노드스트롬) 백화점
3. CGV
4. 스타벅스
5. SK 텔레콤

III. 결론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현대 기업 운영에 있어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다.
최고의 서비스, Total Quality Service(TQS)란 무엇인가?
그것은 손님이 기대하는 하나 하나의 욕구(need)를 예측하고 이를 예의 바르고 친절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능률적이고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기쁨을 느끼게 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겠다.
일반 업무에 대한 서비스 실무 사례에 대한 것들을 보기 전에 서비스에 대한 정의와 개념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판단해서 내용들을 정리해놓았으며, 서비스에 대한 개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실무 사례들을 몇 군데 조사해 보았다.
관광 서비스 강의 시간 때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말이 생각난다.
관리자가 많고 일하는 회사는 망하는 회사이고, 관리자가 적고 일하는 사람이 많으면 그 회사는 좋은 회사이고 그 관계를 잘 풀어야 좋은 서비스가 나올수 있다고..
나는 그래서 그 관계를 잘 풀어서 고객의 마음을 알아서 質(질)좋은 서비스에 성공한 기업들을 몇군데 찾아보았고 ' 서비스란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도 쉽게 이해하고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관광 서비스 강의 시간에 배운 것들과 교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내용을 많이 참조하고 많이 활용했으며, 그리고 강의 시간 때 사용하는 교재에서 많은 참고를 하였다.
참고문헌
1. 책이름 : 관광서비스론 / 출판사 : 한옥 출판사 / 지은이 : 윤여송


2. 책이름 : 신호텔경영학 / 출판사 : 석학당 / 지은이 : 정승환


3. 인터넷 - http://cafe. naver. com / befullofhope.cafe


4.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kookim


5.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yikim607 / 100009472638


6. 인터넷 - http://blog. naver. com / logihong / 80006123468


7. 서울 신문 / 2004 - 06 - 28 / 정기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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