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폰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 사례분석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영향과 시사점정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 론
1. 주제의 선정동기
2. 필요성과 Project 목적

Ⅱ. 본 론
1. SNS
(1) SNS 정의
(2) Facebook 성공사례
2. Youtube
(1) YouTube 활용마케팅이란?
(2) Youtube 성공사례
3. QR코드
1) QR코드 정의
2) QR코드 성공사례
3) QR코드 마케팅의 장 / 단점 분석
4. 리워드앱
1) 리워드앱 정의
2) 리워드앱 성공사례
3) 리워드앱(리워드 마케팅)의 장 / 단점 분석

Ⅲ. 결 론
1. 시사점
본문내용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하나의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한 활용은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나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서비스 특성에 맞게 섬세하게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으면 망하기 딱 좋은 시스템을 가진 것 또한 페이스북이다.
기업관점에서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강한 장점 중 하나는 실시간 의사소통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용이나 홍보용 페이스북의 경우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이나 안부성 글에 일일이 답변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신속하고 빠르게 답변이 가능해야 페이스북 마케팅을 더 잘 이용한다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고객들과의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데,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부정적인 이슈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그 밖에도 ‘좋아요’나 ‘댓글’을 통해 고객의 빠른 확산과 높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간혹 자신의 계정과 기업의 계정을 혼돈해 기업과는 무관한 사생활을 올리는 관리자의 실수가 있을 수 있고, 모바일이라는 한계점이 존재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을 대행하려면 우선 대행을 맡긴 해당 기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할 수 있는데, 이 때 해당 기업의 전문적인 기술 등을 공부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아래의 (표2-1)로 요약할 수 있다.
참고문헌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 출시 1년 만에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스포츠조선, 2011.12.20.
글로벌 모바일 광고회사 인모비(InMobi) 한국 진출, 모바일 광고시장 경쟁 격화, City daily, 2011.11.30.
구글 ‘애드몹’ 국내사업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2011.03.17.
엔제리너스 홈페이지 - www.angelinus.co.kr
엔제리너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ngelinustime
http://blog.naver.com/biriboy?Redirect=Log&logNo=178625508
http://ychan2011.blog.me/110154156020
http://inpo.tistory.com/entry/페이스북-마케팅-커피브랜드-엔제리너스-스타벅스
비즈 포커스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158424.htm
티스토리,‘ 앞서가는 아이디어! Creative INterpos ’-커피브랜드 페이스북 마케팅 살펴보기,
월간 신한리뷰 : 스마트폰의 QR코드 마케팅과 시사점
한국경제 홈페이지 http://www.hankyung.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ysuad/120
매일경제신문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imckrcom?Redirect=Log&logNo=161117932
유튜브 홈페이지 - http://www.youtube.com
블렌드텍 홈페이지 – http://www.willitblend.com
http://blog.naver.com/buddyaya?Redirect=Log&logNo=80190431993
http://blog.naver.com/dlejrghk?Redirect=Log&logNo=90134674125
http://blog.naver.com/whowired?Redirect=Log&logNo=20140188698
http://blog.naver.com/jung_ah1?Redirect=Log&logNo=153606704
와인 라이브러리 홈페이지 - https://winelibrary.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510424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293&aid=0000008480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017180734&type=det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45841&g_menu=020210&rrf=nv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2112510265525642&type=1&outlink=1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212191513553 &sec_id=540101&pt=nv
캐시슬라이드 홈페이지 - http://www.cashslide.co.kr/
애드아워스 홈페이지 - http://www.adhours.com/
애드라떼 홈페이지 - http://www.adlatte.com/
http://blog.naver.com/incscada?Redirect=Log&logNo=40185587075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20&docId=1049084&mobile&categoryId=520
박명호, 한장희, 김상우, 백운배 공저,「인터넷 마케팅」,2009
김상훈, 정홍주(성균관대학교(원)), 「스마트폰을 활용한 국내기업의 마케팅전략」2011
한국인터넷진흥원, 「무선인터넷 단말기 이용 현황」
데이코산업연구소,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전략과 시장전망」 2010, p79
실제 엔제리너스 커피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 업로드된 뉴스피드, 타임라인
배성환(LG전자 CD&S사업부 마케팅팀), ‘SNS 파워 마케팅’, 2011, 명진출판사
DMC미디어 마케팅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마케팅 사례, 2010, p7
이재민(인터렉티브마케팅팀), 「주목할 만한 SNS활용 마케팅 사례」2011
김종태,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한스미디어, 2010
소셜마케팅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팅 장단점 비교, 최고의 SNS마케팅은?」, 2012
김경숙,「유투브 마케팅의 매력」, RealClick, 2010
서울뉴시스, “싸이 젠틀맨 유튜브 2억↑강남스타일보다 7배 고속”, 2013.4.22.
컨슈머 저널 이버즈 - http://www.ebuzz.co.kr/news/news/2284461_1878.html
소셜마케팅코리아, ‘성공사례 - 유투브 마케팅의 장, 단점’, [http://blog.socialmkt.co.kr/]
소셜마케팅코리아, 「유투브 마케팅 장점과 단점」, [http://blog.socialmkt.co.kr/233]
이재원, 왕효명, 김보숙, 「스마트폰 QR코드 기반의 전시장 마케팅 연구」, 2010,
제11권 제4호 p.103~127
한국경제 매일경제신문 기사 참조 / 파이낸셔널, zdnet korea 기사 자료 참조
김형택(마켓캐스트 대표),「QR코드 마케팅」, e비즈북스, 2011
Mezzomedia co., Ltd, 「국내외 QR코드 사례를 통한 QR코드 마케팅 트랜드 분석
월간 신한리뷰, 「스마트폰의 QR코드 마케팅과 시사점」, 2010 10월호
이희수, 「스마트폰, 모바일 마케팅에 날개를 달다」, 오길비원/디지털플래너, 2010
크리스 트레드어웨어. 메리 스미스, 「페이스북 마케팅」, 2010, 스펙트럼북스
internet Trends, Mary Meeker, Morgan Stanley Research, 2010.4.11.
「스마트폰을 활용한 국내기업의 마케팅전략」-싸이월드, 미투데이, 페이스북, 트위터 비교
엔제리너스 커피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전략 분석전 체 요 약오늘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 휴대폰이 새로이 변화하고 있다. 휴대폰은 1983년 처음 등장했던 휴대폰은 오늘날까지 급성장을 하였다. 처음에는 통화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지만, 지금은 통화품질은 물론 화상통화부터 시작하여 인터넷사용, 기기소형화 까지 많은 부분이 급변해왔다. 휴대폰은 어느덧 없으면 불안해질 정도로 우리 일상생활에 스며들었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스마트폰 기술의 발전과 무선가치 모델의 변화 36라. 국내외 앱스토어 현황과 애플리케이션 분석 41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사례 분석 46바. AD 모델 이후 모바일 커머스의 새로운 가치창출 553. 주요 연구 분석 방법 및 주요 결과 60가. 연구가설 60나. 연구방법 62다.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66라. 가설과 설문결과의 요약 101제3장 결론 1051. 결론 1052. 시사점 107참고문헌 108부록 1. 설문지 109ABSTRACT 117표 목 차표 1-1 마케팅 커

  • 스마트폰과 SNS의 정의와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 스마트폰과 SNS의 정의와 현황 및 정책적 시사점 1. 서론2. 스마트폰의 등장과 이론적 고찰1) 스마트폰의 정의2) 모바일 폰의 진화 과정3) 스마트폰 발전과정3. SNS의 등장과 이론적 고찰1) SNS의 정의와 특성2) 트위터의 정의와 현황3) 트위터에서의 관계 형성4. 스마트폰의 성장추이 및 이용현황5. 스마트폰 확산으로 업계의 변화1)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 트라이버젼스(Trivergence)에 주목2) 접속 vs다운, 모바일 시대 새로운 수익원천6. 정책적 시

  • 트위터와싸이월드비교,싸이월드,싸이월드마케팅,싸이월드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장점,싸이월드단점,트위터장점,트위터단점,트위터마케팅,트위터와사회변동
  • 스마트폰5. 싸이월드 사용 패턴의 유형화5.1. 적극적 활용형5.2. 폐쇄적, 다이어리 추구형5.3. 새로운 관계, 정보추구형6. 싸이월드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6.1. 긍정적인 측면 6.1.1. Communication 활성화6.1.2. 비언어적, 암시적 커뮤니케이션 역할6.1.3. 오락성6.2. 부정적인 측면6.2.1. 제한적 인간관계 형성6.2.2. 사회적 영향력 미비7. 싸이월드의 이용이 감소하는 이유7.1. 싸이월드의 패쇄성7.2. 손쉬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SNS의 대두 8. 트위터

  •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의 정의와 기업별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시사점
  •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경영교육저널 제22권 p.257 표3그 외 소셜 게임이나 소셜 커머스도 있지만 그 둘은 다른 서비스 기반을 끌어와 쓰는 형태로(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의 네트워크 이용, 연동형) 제외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툴로 마케팅의 영역을 나눈다면 크로스 미디어(SNS 플랫폼 사이에서)를 하는 경우가 많아 사례를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네 번째, 기업이 주가 되어 홍보식, 정보제공형식, 프로모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