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론] 세븐럭키 카지노 우수 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카지노의 개념

1) 카지노의 정의

2) 카지노 사업의 정의

3) 카지노 사업의 특성

2. 국내 카지노의 현황

3. GKL의 선정 이유와 GKL의 현황

1) GKL의 선정 이유

2) GKL의 현황

II. 본 론.

1. 세븐럭의 서비스 이념.

2. GKL의 외부 고객 서비스.

3. GKL의 내부 고객 서비스.

[부록 - GKL 서비스 교육팀 담당자 OOO 주임님과의 인터뷰]

4. 참고 자료


본문내용
3) 카지노 사업의 특성
첫 번째, 카지노 사업은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면에서 보자면 국가 혹은 지역에 지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오지만, 반대로 부정적인 측면에서 보면 중독과 재산의 탕진, 과소비와 사행심 조장, 돈세탁, 불법고리대금 등의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한다. 그러므로 카지노업의 주체만이 아닌 국가의 관리를 필요로 한다.
두 번째, 카지노 사업장 설치에 대한 규제의 정도에 따라서 시장구조는 다양한 형태를 나타내게 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현재 독점, 과점 내지는 독점적 경쟁의 구조를 취하고 있다. 이는 카지노 공급이 정부정책에 좌우되기 때문에 시장구조는 정부의 규제형태에 의해 결정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다. 카지노 사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타 산업에 비해 외화의 수입은 매우 높고, 수입의존도는 매우 낮다. 이로 인해 외화가 국내로 많이 투입되어 자국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또한 카지노의 설치로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소비액이 증가하고 체제기간이 연장되면서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그 영향으로는 인근 지역 주민에 대한 소득 및 고용효과, 지방자치 단체의 재정 수입 창출 효과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네 번째, 관광자원의 다양화를 이룰 수 있다. 카지노 산업은 기본적으로 실내에서 행하는 것이고, 또한 다른 관광지에서 행해지는 정적인 활동이 아닌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동적인 활동을 제공하며 24시간 개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 아무런 한계점이 없다.
마지막으로 카지노 사업은 관광시설의 기능을 다양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카지노의 기능뿐만 아니라 리조트 설립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도박적인 성격을 약화시키고 대중여가시설로의 위치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2. 국내 카지노의 현황

현재 국내 카지노 사업체는 총 17개로, 이중 외국인전용 카지노가 16개이며, 내국인대상 카지노가 1개이다. 국내 유일의 내국인 대상 카지노인 강원랜드는 강원도 정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외국인 전용 카지노 중 8개가 제주도에 몰려있다. 그리고 서울에는 3개, 부산에는 2개, 인천․강원․경북에 각각 1개씩 위치하고 있다. 국내 외국인 카지노 시장의 성장률은 2001년부터 2005년 기간동안 11% 성장을 하였으며, 2005년 이후 63%로 급격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 지역별로 외국인 카지노 시장의 비중은 서울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상대적으로 서울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원인인 것으로 판단된다.
[표 - 1] 국내 카지노업체 현황 출처: 문화체육관광부(2010), 2010 카지노업 현황 통계,
http://www.mcst.go.kr/web/dataCourt /statisticsData/statisticsView.jsp, <2010. 10. 22>

시․도
업 소 명
(법 인 명)
허가일
운영형태
(등급)
종사원수
(명)
‘09매출액
(백만원)
‘09입장객
(명)
전용영업장면적
(㎡)
서울
파라다이스워커힐카지노
【(주)파라다이스】
‘68. 3.5
임대
(특1)
821
264,332
291,538
3,178.4

세븐럭카지노 서울강남점
【그랜드코리아레저(주)】
‘05.1.28
임대
(컨벤션)
629
(본사 포함)
221,985
283,364
6,059.85

세븐럭카지노 힐튼호텔점
【그랜드코리아레저(주)】
‘05.1.28
임대
(특1)
472
178,116
709,225
2,811.9
부산
세븐럭카지노 부산롯데호텔점
【그랜드코리아레저(주)】
‘05.1.28
임대
(특1)
262
56,235
161,112
2,234.3

파라다이스카지노 부산
【(주)파라다이스글로벌】
‘78.10.29
직영
(특1)
240
59,906
85,071
2,283.5
인천
골든게이트카지노
【(주)파라다이스인천】
‘67. 8.10
임대
(특1)
237
50,534
24,016
1,060.6
강원
에스엠카지노
【(주)코자나】
‘80.12.9
직영
(특2)
25
51
278
547.9
경북
경주힐튼호텔카지노
【(주)베니스타】
‘79. 4.11
임대
(특1)
30
-8
21
1,240.3
제주
라마다프라자카지노
【(주)에이스통상】
‘75.10.15
임대
(특1)
149
11,167
17,912
2,359.1

파라다이스그랜드카지노
【(주)파라다이스제주】
‘90. 9.1
임대
(특1)
130
16,310
23,633
2,756.7

신라호텔카지노
【벨루가(주)】
‘91. 7.31
임대
(특1)
109
16
215
1,953.6

제주오리엔탈호텔카지노
【(주)풍화】
‘90.11.6
임대
(특1)
98
12,917
10,992
1,121.5

롯데호텔제주카지노
【(주)두성】
‘85.4.11
임대
(특1)
148
20,248
34,576
1,205.4

엘베가스카지노
【티엘시레저(주)】
‘90. 9.1
직영
(특1)
158
19,247
24,200
1,026.6

하얏트호텔카지노
【(주)유니콘】
‘90. 9.1
임대
(특1)
74
6,900
6,786
803.3

골든비치카지노
【(주)골든비치】
‘95.12.28
임대
(특1)
131
1,664
3,301
823.9
16개 업체(외국인대상)
직영:3
임대:13
3,713
919,620
1,676,240
31,466.85
강원
강원랜드카지노【(주)강원랜드】(내 외국인대상)
`00.10.12
직영
(특1)
1,612
1,153,806
3,044,972
7,322.12
17개 업체(내․외국인대상)

직영:4
임대:13
5,325
2,073,426
4,721,212
38,788.97

참고문헌
▶김구현(2010), 『카지노 서비스 품질이 만족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 경희대 석사학위 논문, 5p~8p
▶문화체육관광부(2010), 2010 카지노업 현황 통계, http://www.mcst.go.kr/web/dataCourt /statisticsData/statisticsView.jsp, <2010. 10. 22>
▶전자공시시스템 DART(2010), 그랜드 코리아 레저 주주총회, http://dart.fss.or.kr/dsab001 /main.do?autoSearch=true, <2010. 10. 28>
▶전자공시시스템 DART(2010), 파라다이스 카지노 반기보고서, http://dart.fss.or.kr/dsab001 /main.do?autoSearch=true, <2010. 10. 28>
▶그랜드 코리아 레저(2010), http://www.grandkorea.com/, <2010. 10. 28>
▶아시아경제(2009), 그랜드코리아레저 세븐럭 카지노 아카데미 개원, http://stoo.asiae.co.kr/ news/stview.htm?idxno=2009060908343518078, <2010. 10. 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론] 크루즈 상품개발
  • 서비스의 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얼마 전 출간 2년 만에 500만부를 돌파한 만화 한자 책 ‘마법천자문’의 인기는 스토리텔링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런 경향은 과학이나 역사 서적에서도 비슷하게 나타나고 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효과는 관광 등 문화 산업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똑 같은 남이섬이라 하더라도 ‘겨울연가 주인공이 거닐던 남이섬’이면 한 번 더 보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지자체 등 문화 산업 주체들

  • [경영조직론] 기업혁신과 실패의 사례-현대건설, 한국관광공사 사례 중심
  • 관광공사의 경영 실패원인 (1) 카지노사업장의 실패(2) 외국인에 대한 서비스 부족(3) 대북협력기금 미상환(4) 관광수지 적자4. 한국관광공사의 해결방안 및 결론(1) 한국적 특성의 명품콘텐츠 개발 필요(2) 친절,안전,쾌적한 관광한국 이미지 창출(3) 인바운드 수요의 관리(4) 관광 서비스업계의 경쟁력 강화 참고문헌 기업선정이유(1) 현대건설어떤 기업을 결정할 것인지 서로 논익을 하던 중에 현대 건설의 이야기가 나왔고 이 기업이 분석을

  • [카지노상품] Casino 국내국외 현황 및 성공사례 분석
  • 론국내카지노 현황 및 분석(강원랜드, 워커힐 파라다이스)국외 카지노 현황 및 분석(마카오카지노)Ⅲ. 결 론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발전방향참고자료Sports leisure psychology ‘CASINO’※CASINO*카지노의 정의Sports leisure psychology ‘CASINO’※CASINO목차해변, 온천, 휴양지 등에 있는 일반 실내 도박장특정한 기구를 이용 우연의 결과에 따라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하는 사업관광호텔 내 위치한 게임, 오락, 유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분석3. 국내외 컨벤션뷰로(CVB) 지원사례 분석Ⅳ. 컨벤션 개최지와 카지노리조트1. 컨벤션 개최지 유형2. 컨벤션 개최지 선택 속성3. 카지노산업과 카지노리조트Ⅴ. 강원랜드 카지노리조트의 컨벤션 발전전략1. 강원랜드 카지노리조트의 컨벤션 사업환경 분석2. 컨벤션 경쟁력 확보방안Ⅵ. 결 론1. 연구의 요약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참고 문헌】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관광산업은 향락산업, 소비산업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 [리조트경영] 외국인 전용 카지노 활성방안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관광외화수입 대비 카지노매출액 현황2) 외국인 전용 카지노 이용객 및 매출액 추이6. 해외 카지노 현황IV. 카지노 마케팅1. 시장세분화(Sementation)2. 표적시장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4. 카지노 마케팅믹스 4P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촉진(Promotion)4) 유통(Place)5)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STP 비교6)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마케팅 믹스 비교V. 카지노 활성화방안1. 국내 카지노의 SWOT분석2. 카지노 활성화 방안VI.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