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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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장소에 따라 음악을 선곡하라.
2. 광고매체의 효과음을 주목하라
3. 음악속의 MESSAGE - 백워드 매스킹(Back Ward Masking)
4. 음악 마케팅 - 이젠 학습으로 이어진다.
본문내용
농심에서 출시된 生生우동의 광고를 보다보면 모델이 우동의 국물을삼킬 때에 강조되는 “꾸~울꺽!”이란 음향효과에 시청자들은 무의식적으로 침을 삼키게 되고, 시청자들은 그 상표의 우동을 구매하기 위해 근처 편의점으로 간다.
위의 글은 음악마케팅의 한 면을 보여준다. 이렇듯 기업은 음악마케팅으로 고객의 귀를 자극시켜서 매출을 극대화시킨다. 무심코 듣는 음악이 고객의 주머니를 노리고 있다!!

음악 마케팅이란?
-음악마케팅은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면서 청각이나 소리 , 음악을 활용하여 고객의 상황 과 기업의 전략에 부합하는 음악적 감성 요소를 개발하여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사례 분석


1. 장소에 따라 음악을 선곡하라.

백화점에서는 클래식음악을 틀어 놓는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가장 붐비는 점심시간과 오후 4∼5시에는 차분한 음악을 들려준다. 침착하게 필요한 물건을 사다 보면 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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