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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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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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적 분석>
스타벅스의 브랜드 전략과 4P분석
1. 브랜드 전략
2.4P 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스타벅스의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결정
3) 포지셔닝
<SWOT 분석>
strong
Weakness
Opportunity
Treat
<성공요인>
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마케팅 전략
1. Starbucks의 미학 마케팅
2.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3. Starbucks 의 독특한 미학적 이미지 창출법
4. 제휴를 통한 전략
▶ Pepsi
▶ Dreyers Grand Ice Cream
▶ United Air Lines
▶ The New York Times
▶ Barnes & Noble
5.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 무지방우유 사용
▶ Frapuccino 개발
▶ 음악 CD 개발
▶ Green Team 창설
5)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6)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7) 표준화된 품질
8).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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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조화(harmony)와 대조(contrast)가 절묘하게 교차하는 특유의 일관성 있는 스타일을 내세우고 있다.
스타벅스의 갈색 벽이나 가벼운 색조를 띤 카운터의 나무, 그리고 머리를 길게 늘어뜨린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녹색 로고 등은 모두 자연스럽고 환경 친화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이러한 유기적 요소는 현대적이고 인공적인 냄새를 풍기는 요소들과 좋은 대조를 이루며 섞여져 있다. 매끈하게 다듬어진 대리석, 나무 표면은 아주 매끈매끈하다. 또 선반은 유리로 되어 있고, 컵은 순백색이다. 이런 것들이 함께 어우러져서 현대적인 분위기를 빚어내고 있는 것이다.
또한 로고에 있는 여자도 친근하게 느껴지는 면이 있는가 하면, 그 모습이 추상적이고 현대적인 틀 안에서 제시되고 있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는 회사의 분위기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을 엄선하여 매장에서 들려주고, 또 그러한 음악이 담긴 CD를 판매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고객들은 스타벅스의 커피숍에서 느끼는 훈훈한 기분을 집안에서도 즐길 수 있다.
커피라고 하면 자판기 커피와 ꡐ헤이즐넛ꡑ류의 향커피가 전부인 줄 알았던 사람들에게 에스프레소의 강렬한 맛과 향은 말할 수 없이 매혹적으로 다가왔다. 더군다나 하얀 바탕에 초록색 로고가 선명한 스타벅스 커피 한 잔을 들고 거리에 나온 사람은 나는 '최고의 품질을 찾는 고상한 사람' 혹은 '뉴욕 스타일의 여피족'이라는 느낌을 갖게 된다. 커피 한 잔이 선사하는 '자랑스러움'. 이것 역시 스타벅스가 창출한 새로운 커피문화이다. 사람들은 한 잔의 커피 이전에 한 잔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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