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의 VIPS 성공전략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1-1. 외식업계 신성으로 떠오르는 “VIPS” 의 성공요인은?
2.외식업계 세부분석
2-1. 패밀리 레스토랑 이란?
2-2.VIPS의 경쟁사와의 분석
2-3.VIPS의 동종 경쟁사와의 분석
3.VIPS 의 산업적 분석
3-1.VIPS의 점유율 현황
3-2.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바라본 “VIPS”
4.VIPS 의 내부적 분석
4-1. VIPS의 조직 인력 평가
5.VIPS의 발전 요인
6.SWOT 통한 VIPS의 강약과 기회와 위협분석
7.VIPS의 향후 전략을 3가지
7-1.신메뉴 개발 전략
7-2.공격적 마케팅 전략
7-3.차별적 마케팅 전략
8.결론
- 본문내용
-
1.개요
현대 사회가 발전하면서 고객들의 욕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더욱 까다로워 지고 있다.
더욱 맛있고 더욱 보기 좋고 더욱 다양하고 또한 무언가 기존과 차별화 되고 또한 이 음식을 먹는 순간 동안 자신이 최고의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이 모든 것들이 현대 고객들의
욕구라고 할 수 있다.
기존과 차별화된 전략 차별화된 맛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은 원하기 때문이다.
1-1.외식업계 신성으로 떠오르는 “VIPS” 의 성공요인은?
VIPS(빕스)는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불에 직접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샐러드 바를 품격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Steak & Salad Restaurant 으로 1997년 "우리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얄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입니다.
VIPS는 고객 만족을 위해 상당히 노력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고객 만족도가 상
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별히 수치로 나온 자료는 없지만 VIPS의 해당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의 소리
라는 곳으로 들어가면 칭찬과 불만에 대해서 적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 올라와
있는 글들을 보면 VIPS가 얼마나 고객만족을 시키고 있는지를 잘 알 수가 있다.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의 홈페이지에 있는 글보다 상당량의 글들이 있고
거기엔 고객들이 하나 같이 VIPS를 다녀온 후 고객 자신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었다고 나와 있다.
자료평가
- qqqqqqqqqqqqqqq
- wanthunt***
(2019.01.27 01:00:46)
- 내용 괜찮아요
- lipt***
(2006.09.25 08:44:22)
- 다른곳돌아다니다보면 겹치는내용도 많았지만 굿 크
- ja***
(2006.04.05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