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VIP 마케팅] 쉐라톤워커힐 VIP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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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주제 및 기업선정이유
2. VIP 마케팅
1) 정의
2) 특징 - MASS marketing 과의 비교
3) 왜 VIP 마케팅을 하는가
4) 호텔의 VIP 마케팅

Ⅱ. 본론
1.쉐라톤 워커힐 호텔 개관
2. 쉐라톤 워커힐 SWOT 분석
3. 쉐라톤 워커힐 VIP 프로그램
1) VIP고객의 선정 및 고객 관리
2) VIP 이용 주요시설
3) VIP 프로그램
4) VIP 대상 특별 Event 사례
5) VIP 프로그램 홍보 방식

Ⅲ. 결론
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VIP 프로그램(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2. 앞으로 VIP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성공 전략 3CEV
3. 자료출처
본문내용
③ 서울시내 유일하게 카지노가 있는 호텔
서울 시내에 유일하게 카지노가 있기 때문에 카지노를 이용하려는 외국고객 유치로 객실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④ 프랜차이즈호텔로 (주)워커힐의 이미지를 차용하여 외국고객에게 많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인 만큼 워커힐의 이미지를 이용해 충성 고객 및 외국고객들의 인지도를 확보하고 객실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2) Weaknesses
① w 호텔의 경영악화로 인한 동반 이미지 하락세
w 호텔의 개관으로 인한 워커힐계열의 부채 악화 및 연이는 w 호텔의 부실한 객실 점유율은 w호텔과 같은 계열에 놓여있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한국 기업평가에 따르면 2006년 1/4분기 w호텔 매출액 영업 이익률은 -5.8 %로 객실점유율 및 수지가 악화되고 있는 추세인데 이로 인한 이미지 하락과, 이러한 사태를 유발한 w 호텔의 단점은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도 이미지 상으로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다.


2001
2002
2003
2004
매출 영업 이익률
6.85
3.54
3.12
-1.46
[쉐라톤워커힐 호텔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분석]
② 판관비 증가로 인한 매출 영업 이익률의 계속적인 하락 :




[ 워커힐 호텔의 매출액 영업 이익률 감소 요인]



▶ 위의 차트와 표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현재 워커힐 호텔의 매출액 영업 이익률은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매출액 영업 이익률이 감소하고 있는 가장 큰 원인의 하나가 바로 판관비의 증가이다.

참고문헌
www.sheratonwalkerhill.co.kr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76513
blog.naver.com/freedom0128?Redirect=Log&logNo=60071074628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 VIP마케팅 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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