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교육훈련 TGI 기업 교육 역사 TGI 교육 훈련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서론
기업 환경이 변하면서 조직체 또는 개인이 성공적인 경영활동을 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시기에 맞게 필요한 지식, 기술, 능력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고 이를 증가 시키기 위해 조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게 조직 차원에서 또는 개인 차원에서 실력을 강화시키고 자격요건을 탄탄하게 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사훈과 경영 목표에 맞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계획과 실천의 차이를 살평보아 평가 해야 한다.
교육 훈련이 조직과 개인에게 중요한 이유는 첫째, 기업환경이 계속하여 빠르게 변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정보화 시대에 모든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에는 하나의 지식을 갖고 있다고 해서 그것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어떻게 빠르게 변화하는 발맞추어 적응하고 업데이트 하느냐가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측에서는 늘 가르치는 교육훈련에 힘써야 하며 개인차원에서 종업원들은 배우는데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이다. 또한 교육훈련은 잘 알고 업무를 수행하는 것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기업의 경쟁력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게다가, 교육훈련은 통해 보다 실력 있는 종업원들을 양성해내는 것은 종업원 만족을 가져올 수 있고 , 만족하는 실력 있는 종업원은 회사의 핵심적인 자산이 된다.
우리는 여러 가지 기업 중에서도 최근 큰 성장을 이룩한 외식업계에서의 교육 훈련의 중요성을 지난해 한국능률협회로부터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파워 1위 업체로 선정된 TGIF의 사례를 통해 살펴보려고 한다. 외식산업은 특히 종업원이 손님을 직접 대면하는 고객과의 접점이 많으므로 무엇보다도 종업원들의 교육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이 TGIF에 대한 인상을 가장 먼저 받고,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종업원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회사의 경영을 위해 여러 가지 교육 훈련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TGIF가 한단계 더욱 중요시 여기는 것은 고객의 요구는 항상 변하며 이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치열해지는 외식 산업의 경쟁 속에서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더욱 성장하기 위한 TGIF의 전략 가운데 종업원의 교육훈련 시스템과 그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교육 훈련 일반 이론
1. 기업 교육의 역사
최초의 교육 형태는 생활과 교육이 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개인이 가르치는 개별 교육이었을 것이다. 비 체제적으로 이루어졌음은 물론이다. 이때에는 특히 가족이나 부족의 일원 중에서 경험이 많은 자의 행동을 관찰하거나 모방함으로써 학습이 일어났을 것이며 가끔은 토론이나 질문을 하기도 하였을 것이다. 교사와 학생의 구분도 물론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20세기 중반 이후에는 커뮤니케이션 이론, 시스템사고, 과학적 교수·학습 이론의 등장, 수행 공학 및 교수 공학의 발달 등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이 시기에는 이전에 등장하였던 여러 교육 훈련 방법의 질적인 향상은 물론 케이스 학습, 문제 기반 학습, 본격적인 CBT, 발달된 형태의 체계적인 원격교육의 방법 등이 활용된다. 이러한 기술적·이념적 변동은 현재와 같은 다양한 교육의 방법을 낳고 있는데 이 방법들을 대별하면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온라인 교육과 면 대 면의 학습을 중시하는 오프라인 교육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기업교육에서의 온라인 교육은 정보통신 기반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소위 e - Training 또는 웹 기반 교육훈련(WBT)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여기에는 가상경험기반 학습, 전문가 시스템, 자원기반 학습, 지식경영기반 학습, 문제기반 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 원격교육 등의 방법들과 이들을 지원하는 이론들이 웹이라는 매개체를 중심으로 통합되어 나타나는 교육이다. 기업교육에서의 오프라인 교육은 역사적으로 개발되어 온 다양한 전통적 교육훈련의 방법들이 시대적·상황적 요청에 부응한 형태로 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2. 교육 훈련의 방법
현재 기업교육 방법은 크게 OJT(On-the Job Training)와 Off-JT(Off-the Job Training)로 나눌 수 있다. 교육 대상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고 특별히 교실수업이라는 체제를 통해 교육과 훈련을 하는 것이 Off-JT라면, 업무 현장에서 교육 실시자와 학습자가 수시로 상호 작용하여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OJT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교육서비스미용아리따움1억1100JLS정상어학원3억9500두쏠뷰티7830※‘시설비/비품/집기’에 포함된 시설비는 인테리어 외에 전기/기계/전산 시설 설비 관련 비용임이니스프리1억1100아발론교육어학원3억9100마끼에7500세리니끄4095박코치소리영어훈련소3억고정현헤어7000오늘3000플리어학원2억7500박준뷰티랩6675더샘1496표현어학원2억7000차홍아르더6410D-281300토피아어학원2억1500쟈꾸데상쥬5730에뛰드하우스1100영재사관학원2억1000

  •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 시스템 운영 체계와 그 성공 전략
  • 교육을 실시한다.(4) 매니져교육 매니저에 대한 교육은 한국리더쉽센터에서 교육을 실시(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를 한다.매니져가 되면 이 교육을 원칙적으로는 이수를 해야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많이 밀려있어서 많은 매니져들이 교육 미이수 상태에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아웃백이 풀어야 할 숙제 중에 하나이다.● 한국리더쉽센터한국리더십센터는 1994년 10월 1일에 출범한 기업 교육 및 연수 전문기관으로 세계적인

  • [HRM,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
  • 훈련시키며 개발시키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OUTBACK STAKE HOUSE를 모델로 조사를 해보았다. OUTBACK STAKE HOUSE는 한국 내 소유점포 1위, 매장 수 증가율 1위, 매출액 증가율 1위라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며 지난 2월, 선두자리에 있던 T.G.I.Fridays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한 훼미리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더욱 살펴볼만한 기업이었다.2. OUTBACK STEAK HOUSE 소개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이고,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 [서비스경영] 아웃백 서비스 마케팅전략
  • 이론적 연구 / 손일락 / 산업경영연구 32호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의 전형성 구축과 슬로건 런칭 방안에 관한연구 / 권경대 외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 하나경제연구소-외식산업(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업계)소비자의 외식패턴 변화로 기업형 패밀리레스토랑이 성장 주도할 전망 -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선애 2004 -아웃백 공식 페이지 http://www.outback.co.kr-TGIF 공식 홈페이지 http://www.tgif.co.kr -h

  • [경영전략] T.G.I Friday`s 의 고객만족경영
  • TGI FRIDAY`S - TGI.F 란? THANK GOODNESS IT`S FRIDAY`S - 사훈 : 명랑 봉사, 항상학습 - VISION :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 기업이 된다. - MISSION : 우리는 항상 기대 이상을 실행한다. - SLOGAN : 맛이 즐거운 곳, TGI FRIDAY`S IN HERE, IT`S ALWAYS FRIDAY 2. 이론 교육 중 TIME PLAN (2주 이론 교육, 2주 실기 교육) - 1교시 (09:00 - 10:50) : MENU GUIDE - 2교시 (11:00 - 12:30) : LEGENDARY SERVICE - LUNCH TIME (12:30 - 13:30) - 3교시 (13:30 - 14:30) : BOH BASIC - 4교시 (14:40 - 15:10) BOH : BOH SKILL GUIDE FOH : BEVERAGE KN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