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경영사례(유통채널의 다각화와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차별화전략 분석

3. 99년 e-business의 쓰디쓴 실패와 극복

4. 03년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통한 성공사례 -이마트 입점

5. 한국시장의 본격적인 진출
본문내용
1. 개 요
유통경로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 또는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되는 일체의 상호의존적인 조직을 말합니다.
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제품이 소비자에게 적절한 시간에, 접근 가능한 위치에, 적절한 수량으로 제공될 수 있어야만 이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의미를 갖게 됩니다.
우리는 종종 뛰어난 아이디어를 지닌 중소기업 제품이 판로를 찾지 못하여 시장에 제대로 정착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주변을 한 번 살펴 봅시다. 프리미엄 소주로 맨 처음 시장에 선보인 것은 보해의 '김삿갓'이지만 정작 그 시장의 일인자가 된 것은 진로의 '참나무통 맑은 소주'입니다. 이 제품의 성공요인으로 여러 가지를 들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진로의 유통력을 들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처럼 시장에 처음으로 나온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막강한 유통력에 눌려 시장 선점의 기회를 뺏긴 사례를 종종 불 수 있습니다.
유통 경로는 이처럼 제품의 생사고락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데, 유통경로가 다른 4P와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한 번 정해진 유통경로는 쉽게 변경하기 어렵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즉 제품, 가격, 촉진등은 기업의 의지에 따라 상대적으로 쉽게 바꿀 수 있고 시장 변화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지만, 한번 결정된 유통 경로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데는 장기간의 시간과 막대한 자본, 그리고 유통 구조 변화에 따른 공백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통경로는 매우 신중히 결정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손쉽게 마시는 '게토레이'와 '포카리 스웨트'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같은 냉장고 선반에서 구입한 음료수이지만, 이것이 최종 소매점에 전달되는 과정은 다릅니다. 게토레이는 제조업체에서 대리점을 거쳐 최종 소매점에 납품되지만 포카리 스웨트는 제조업체가 직접 트럭에 물건을 실고 소매상에 판매하는 루트 세일(Route Sale)경로에 의해 소매상에 전달됩니다. 만약 제일제당이 소매상 밀착 관리를 위해 루트 세일 방식으로 유통경로를 바꾸고자 한다면 이 회사는 배송 차량과 영업사원 증원이라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반면 동아 오츠카가 인원이나 차량 같은 직접 투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리점 체제의 유통경로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대리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자료 잘썼습니다!
  • blackw***
    (2014.04.28 17:37: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획기적인 아이디어~!
  • bloo***
    (2006.05.31 12:38:2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100***
    (2005.12.10 15:11:09)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알 수 있듯이 불황을 이겨내는 전략이 될 수 있다. HWV 새로운 디자인 유니클로의 매장 POP> 맥도날드 맥카페 인테리어> (3) 패키지 디자인의 경우도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 된 전략이 없다.신발케이스나 쇼핑백의 디자인이 과거의 단순한 신발을 담는 개념으로서의 기능만을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펩시의 ‘ Throwback 소니 S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의 개념 Ⅱ. 본론 p.4~441. 현대그룹 p.4~14(1) 아산 정주영의 경영전략을 위한 기본 경제사상1) 아산 정신(2) 현대그룹의 발전과 다각화 경영전략1) 현대 창립기의 도전적 경영전략2) 1960년대의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3) 1970년대의 현대그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전략이다. 자라는 무광고 전략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인지도가 다른 SPA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 때문에 이러한 무광고 전략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자라는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취함으로써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옴니채널 전략이다. 자라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의 경로를 결합한 유통 채널을 만듦으로써 바코드 스캔, 픽업 서비스와 같은 편의를 고객에게 제공해줄 수 있다. 이를

  • [마케팅] 빈폴(Bean Pole) 마케팅전략
  • 차별화된 디자인이라는 질 중심의 전략으로 고객의 니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감으로써 소비자의 신뢰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이다.빈폴은 유통전략에 있어서도 지역별로 꼭 있어야 할 곳의 거점 유통망을 집중 확보하고, 브랜드 조기 정착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당시로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백화점 내 단독코너 전개를 시도하였다.빈폴은 저가 가격을 피하는 정책을 추구해왔다.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가격대로, 노세일

  • 경영 -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에 관한 사례연구(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 목 차1. 들어가는 말2. 본 론1) 경영혁신과 고객만족2) 고객만족은 경쟁전략3) 고객만족의 4단계4) 고객만족의 실천 4단계2-1 경영혁신 성공사례기업1)테크노2) 삼성 SDI3) 포스코4) GE5) 도요타6) 코맥스2-2 경영혁신 실패사례기업1) 갭2) 비벤디 유니버설3) 맥코믹4) 리바이스5) 코크 클래식, 뉴 코크6) 듀폰사의 켈바7) 울워스2-3 경영혁신 도구1) ERP프로젝트2) 6시그마 경영기법3)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2-4 경영혁신의 시사점 및 방안3. 결 론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