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6시그마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배경과 역사
3. 6시그마란 무엇인가?
4. Six Sigma의 핵심요소(1)
(1) 결함(Defect), 단위당 결함수(DPU : Defect Per Unit)
(2) 백만 기회당 결함수 (DPMO : Defects Per Million Opportunities)
(3) 통합 품질 수준의 계산
(4) 누적 수율 (RTY : Rolled Throughput Yield)
(5) 시그마 수준의 계산
5. Six Sigma의 핵심요소(2)
(1) MAIC 사이클
(2) Six Sigma 교육과정
6. Six Sigma의 핵심요소(3)
(1) 프로세스 매핑 (Process Mapping)
(2) 공정능력분석 (Process Capability Analysis)
(3) 실험계획법 (Design of Experiments)
7. 우리 나라 기업의 적용 방안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통계적 공정관리에 의해 제품불량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공정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제품불량을 1백만개 가운데 3, 4개 이내로 줄이고 균일한 품질을 확보하자는 6시그마운동이 업계에 널리 확산되고 있다. 이는 최근 세트업체들이 6시그마운동을 펼치는 부품업체에는 인센티브를 적용하고 있는 데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품질관리·공정관리·생산관리 등의 모든 기법을 통합한 6시그마운동이 필요하다는 내부적인 인식고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에서는 6시그마운동에 대해 "품질경영"에 연재되었던 글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QUART는 품질 관련 분야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교수 그룹으로 김상부(창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권혁무(부경대학교 산업시스템안전공학부), 홍성훈(전북대학교 산업공학과), 이민구(서원대학교 경영학과) 등 네 명의 KAIST 박사 출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특히 Six Sigma전략에 관하여 많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