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코레일(korail) 서비스 운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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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7.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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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경영전략
-직원관리
-대기행렬관리 -고객의소리(VOC)
-고객불만처리
-CCMS
-MOT
-고객만족서비스


3.결과

4.참고 및 출처
본문내용
1.서론
-저희는 저희가 평소에 자주 이용하고 접촉할 수 있는 운송서비스 중 하나인 코레일(korail)에 대하여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코레일은 1899년 경인선 개통 이후로 국가 대동맥으로서 경제 성장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를 해온 공기업입니다.
코레일은 1994년 공기업 최초 "고객중심 경영혁신"을 시작으로 품질경영, 지식경영, 6시그마 등 부단한 혁신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공사전환 이후에는 근본적 체질개선을 위해 "뿌리경영"을 혁신 동력으로 삼아 현장경영 등 경영혁신을 가속화하여 고객만족도 향상, 철도선진화 달성 등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까지도 최고를 추구하자는 "세계1등 국민철도"의 KORAIL-Way를 새로운 혁신 동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KORAIL-Way - 보이지 않는 가치(서비스)까지도 최고를 이루고자하는 경영전략)


저희는 이런 코레일의 어떠한 서비스를 어떻게 내·외부 고객에게 제공하며, 이것이 기업의 의도대로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서비스 운영관리에 문제점이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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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훌륭합니다......^^
  • jun***
    (2015.01.11 23:5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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