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삼성SDI성공사례 -식스시그마(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ix Sigma 운동
■ Six Sigma 시작배경
■ Six Sigma의 개념
■ 기존 품질경영과의 차이
■ Six Sigma의 성공요인
■ Six Sigma 달성 Process
■ 선진기업 사례
삼성 SDI(주) 부산사업장의 일반적인 현황
■ 일반적인 현황
■ 사업목표
부산사업장의 Six Sigma 운동 추진과정
■ Six Sigma 도입배경
■ Six Sigma 활동 추진전략
■ Six Sigma 추진내용
Six Sigma 운동의 성과와 성공사례
Six Sigma 운동의 향후 진행방향
- 본문내용
-
● Six Sigma 시작배경
6시그마란 미국 모토로라사가 1987년 처음 시작한 6시그마 경영혁신 활동의 고객 관점에서 품질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찾아내어, 과학적인 기법을 활용해 1백만 개의 제품 또는 서비스 중 3.4개의 결함만을 허용하자는 일종의 무결점 운동이다. 쉽게 말해 6시그마 수준이 달성되면 5년에 1건 정도의 항공기 이착륙 사고가 발생하며, 34년에 1시간 정도의 안전산고, 그리고 전 세계 주요 병원에서 매주 1.7건만의 수술 사고가 발생하는 수준에 이르게 된다.
시그마는 그리스 알파벳 중 한 글자로, 통계적인 측면에서 볼 때 특성치의 산포를 나타낸다. 시그마 앞의 계수 값이 클수록 높은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데 예를 들어 3시그마 보다는 4시그마 수준이 좋은 품질인 것이다.
6시그마 활동은 제품 및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고객만족 요인에 대해서 현재의 시그마 수준을 파악하고, 그 수준을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 할 수 있는 6시그마 수준으로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이 활동은 품질개선 활동에 전 종업원을 참여토록 해, 제조부문 뿐 아니라 사무부문까지 모든 업무의 질을 높이자는 운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