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방송 포맷 산업 성공 사례 보이스오브 코리아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1년 방송국 NBC에서 선보인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 된 지원자 선정

방식으로 방영 직후 미국 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프로그램.

현재 52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각 버전

프로그램이 방영.

2013년도엔 어린이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도 생김
목차
1. NBC 실패 전략- 1등보다 수익률 중시 경영
2. NBC 성공 전략 -블록버스터 전략
3. The Voice(2011 ~ 현재9기)
4. The Voice - 코치진
5. 2013-2014 시청률 순위
6. NBC 제무제표
7. The Voice의 한국진출 배경 외부적요인
8. The Voice of korea의 탄생
9. 소비자 분석 – 시청자의 패턴으로 segmentation
10. 소비자 분석 – The Voice of Korea의 Targeting
11. SWOT 분석
12. The Voice의 한국진출 배경 내부적요인
13. 콘텐츠 구매유형 & 한국방송의 외국원작사례
14. The Voice의 기본 포맷
15. 목소리 하나로 승부를 본다, 블라인드 오디션이라는 신선한 포맷
16. The Voice VS American Idol
17. The Voice of Korea와 The voice의 비교 (코치진)
18. The Voice of Korea와 The voice의 비교 (무대와 형식)
19. The Voice of Korea와 The voice의 비교 (조언자)
20. The Voice Korea VS 슈퍼스타K
21.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용한 마케팅
22. 보이스 크루
23. Product Placement
24. 오디션을 통한 정식 가수데뷔
25. 시청률
본문내용
NBC 실패 전략- 1등보다 수익률 중시 경영
제프 저커(NBC CEO)
NBC 유니버설의 경영권 장악
NBC 텔레비전 네트워크의 상승하는 제작비를 인하하도록 압력
1등보다 수익률 중시 경영 : 수익을 높이고 위험을 낮추는 일련의 조치

드라마 콘텐츠 억제/ 지적 재산권을 중시
A급 배우와 제작자들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블록버스터 편성을 삭감
But, 저비용 정규 편성에 대한 수요가 얼마나 되는지 측정하는 일은 소홀

NBC는 제프저커의 전략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고 제프저커는 2010년 경영자 자리에서 강제로 물러남

<중 략>

NBC 성공 전략 -블록버스터 전략
새 회장 제프 개스핀, 블록버스터 전략 추구
A급 제작자의 대형작품을 늘리고 한 시즌을 위해 1억 5000만 달러의
개발비 투자, 시청자들을 찾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높임

A급 스타가 포진한<더 보이스>의 성공으로 1위를 위한 요령을 터득했다고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디션 프로그램의 등장과 범람 그의 미에 대해
  • 방송학과 2011.08 p41참고 결국 오디션 프로그램의 생존 유무는 대중들에게 달려있는 것이다. 4가지 프로그램의 특성에서 알 수 있듯이 서사구조의 차별성이 얼마나 대중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느냐에 대한민국 대중문화 속 방송 프로그램의 장르화가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송명진 서사 전략과 대중문화 콘텐츠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2와 위대한 탄생을 중심으로진선정 글로벌 오디션 리얼리티 쇼의 한국적 변용 한앙대학교 대학원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성공으로 인지도가 많이 상승해 있다. 그러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좋은 평판을 얻어 국내시장에서의 판매량도 매우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국경을 초월해서 어느 나라의 어느 산업에 신규시장 창출이 가능하고 또 우리가 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면 과감하게 초기 단계부터 해외진출을 하는 것이 좋다. 세계 어느 나라 어느 산업이건 이 기업에게 적합한 시장이 있다면 과감하게 뛰어들 수 있는 세계중심주의 경영이 필요한 시기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사례들로 살펴보아 MTV를 포함한 우리나라 케이블 TV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 니켈로디온의 진출분야니켈로디온은 디즈니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시장을 장악한 케이블 채널이다. 79년 미국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현재 전 세계 1백50개국에서 3억명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채널이다. 미국 최대 미디어기업으로 발돋움한 Viacom의 계열사인 MTV Network에 속한 니켈로디온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 글로벌 시

  • 오디션 프로그램의정치적 요소
  • 중심으로이기형(2012).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화정치 – 대중의 선택인가 대중의 포획인가최소망, 강승묵(2011). 텔레비전 오디션 리얼리티 쇼의 서사구조 분석 : 과 를 중심으로Anderson, Chris(2007). 롱 테일 경제학(The Long Tail : How Endless Choice Is Creating Unlimited Demand)이나미(2011). 한국의 보수와 수구 : 이념의 역사주성수, 정상호(2006). 민주주의 대 민주주의Foucault, Michel(1978~1979). 생명관리정치의 탄생 (콜레주 드 프랑스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TV의 공룡이라 불리는 CJE&M Media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4 -Ⅱ. 본론i.1) CJ E&M의 뜻- CJ Entertainmen & Media를 나타낸다.2) CJ E&M Media- CJ Media는 음악 전문 케이블 방송인 M.net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