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5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i. 기업현황
1) CJ􀀄 E&M
2) CJ􀀄 E&M􀀄 Media
3) CJ􀀄 E&M􀀄 Media􀀄 연혁
4) 기업비전과􀀄 기업목표
a) 기업비전
b) 기업목표
5) 사업현황
ii. 케이블산업현황
iii. 미시·거시환경분석
1) 거시적환경
a) 인구통계학적􀀄 요인
b) 경제적􀀄 요인
c) 법적􀀄 요인
d) 기술적􀀄 요인
e) 문화적􀀄 요인
2) 미시적환경
iv. 현행􀀄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v. 5􀀄 Forces􀀄 모델􀀄 분석
vi. SWOT􀀄 분석
vii. STP􀀄 분석
viii. 새로운􀀄 전략􀀄
1) 마케팅􀀄 목표
2) 채널􀀄 제안
3) 채널􀀄 개선
4)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송
III. 결론
IV. 참고문헌
V. 부록
본문내용
또한 최근 많은 케이블TV의 흥행성공으로 케이블TV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케이블TV의 무한한 발전가능성
을 보여주고 있다. 슈퍼스타K, 응답하라1997 등과 같은 프로그램은 이러한 케이블TV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
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지상파TV보다 동시대 시청률에서 많은 시청률을 확보하였고
또한 이슈가 되기도 하였다.
이제 케이블TV는 단순히 제2의 채널으로 취급받지 않고 지상파 채널과 견줄 수 있을만큼의 잠재된 가능성
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많은 성장을 보이는 케이블TV 중에서 우리는 케이블TV의 공룡이라 불리는 CJ
E&M Media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 한국 이종격투기 마케팅기획서
  • E-SPORTS의 경우에도 A급 선수의 연봉은 2억에 달한다. 이보다 커다란 시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이종격투기의 투자는 앞으로의 광고효과와 비교할 때 극히 미비한 것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연봉을 지급할 필요가 없는 이종격투기로서는 적은 돈으로 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선수들이나 격투기 팀을 스폰서로 나서는 것도 매력적이다. 이들의 옷 같은 것에 자신의 기업을 광고하거나 이들을 통해 자사의 여러 가지 행사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TV포털, 될까 안 될까” 엇갈리는 하나로의 TV포털 전망 52(2006년 4월 16일자) 서울경제신문 가전3社 유럽공략 이색 마케팅 54(2006년 4월 17일자) 연합뉴스 브라질 디지털TV 시험방송 내년으로 연기 55(2006년 4월 17일자) 전자신문 日, 2010년까지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 세대 97%로 확대 56(2006년 4월 18일자) 디지털 타임즈 영국 디지털전환의 비밀 57(2006년 4월 18일자) 디지털 타임즈 온라인쇼핑몰 DTV 판매 껑충 58(2006년 4월 18일자) 디지털 타임즈 CJ

  • [문화산업] 케이블tv tvN에 대하여
  • CJ 미디어 등 MPP는 다양한 자매(스핀오프) 채널을 신설하고 있다. 온미디어의 경우 기존 영화채널의 자매 채널인 슈퍼액션, 캐치온플러스를 만들었고, 만화채널의 자매 채널이 퀴니를 만들었다. CJ미디어의 경우 영화채널의 자매 채널인 엑스티엠을 만들었다. MBC는 드라마넷에서 편성되던 외화 및 지상파TV의 외화 수입 능력을 활용하기 위해서 MBC 무비스를 만들었다. Q채널은 다큐멘터리 신규 채널의 진입에 대응하여 자매 채널인 히스토리 채널을 만들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애드무비 ※ 새롭게 등장한 용어, 크로스 오버 필름 - 애드무비?5. 애드무비의 미래☞ 폭넓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좀 더 신중히 고려☞ 적정 수준의 지상파 TV 노출과 함께 인터넷 등 기타 매체들의 효율적인 운용이 필요☞ 애드무비 형식이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는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문제☞ 심플한 광고스토리를 갖춘 그러면서도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애드무비 만이 소비자들의 호감을 얻는데 성공적

  • [매스미디어] 초국적 미디어기업과 한국 미디어 - 세계 빅3와 한국방송
  • TV 등과 제휴․인터액티브 TV 플랫폼인 「Open 」을 통해 종합 미디어 서비스 제공․브리티시 텔레콤과 유사한 서비스 제공으로 경쟁이 격화․BBC는 공영 방송회사로서의 한계를 딛기 위해 상업 인터넷 미디어 업체인 beeb.com 을 통해 BskyB의 확장을 견제(3) 주요 미디어 업체들과 M&A와 합작 등을 통한 팽창 전략 지속- 소프트 뱅크와 손잡고 일차적으로 호주 뉴질랜드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e-Partners」(인터넷광대역 통신 서비스 및 콘텐츠 사업)에 참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