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8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기업내부의 가치생산 고객들과 기업외부의 가치생산촉진 고객들의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고유의 목적인 이윤추구에 기대하는 것을 말한다.
본문내용
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

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기업내부의 가치생산 고객들과 기업외부의 가치생산촉진 고객들의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고유의 목적인 이윤추구에 기대하는 것을 말한다.
<표-1> 성공마케팅의 요소
고객 지향
고도산업화에 있어서 소비자주권의 부각으로 고객지향적 사고방식은
필수요소가 되었다.
통합적 노력
소비자와의 문제에 Total Operation System 체계를 확립하여 경영
수익 지향
수익극대화가 아닌 적정수익을 말한다.


기업의 목표달성 여부는 시장에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들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활동을 얼마나 경쟁자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레포트
  • 국제마케팅*5. 결 론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문화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1. 문화 CEO로서 ‘감성 리더쉽’ 발휘2. 문화에 대한 전략적 • 실용적 접근3. ‘기업문화’에서 ‘문화기업’으로 관심을 이동출 처국제마케팅* http://www.bulnori.com/* http://www.hanwha.co.kr/kor/main.jsp* http://www.altria.com/*http://blog.naver.com/boabamhot?Redirect=Log&logNo=110018702588* 김지훈, 기업의 문화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한 활성화 전략연구, 2010.8, p.40*심상민, 삼성경제 연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글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겹치는 부분의 내용을 피할 것이다. 또한 아직 일본만큼의 중국의 진로소주의 국제 마케팅은 성공적이지 않기 때문에 간략하게 분석 및 소개하겠다. 본 론2. 진로소주 기업소개 및 위기 1) 진로소주 기업소개① 기업현황구 분내 용비 고회사명칭주식회사 진로설립일자1924.10.0업 종주류제조업체대표이사하진홍(※전 하이트 생산 담당 사장)자 본 금3,378백만원2004.09.30 기준개시일정일2003.05.14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본 론2. 기 업 소 개-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 - 신라면 - 세원텔레콤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성공사례 : 辛라면농심 신라면의 성공요인은 중국에도 매운맛을 즐기는 일정한 부분의 틈새 소비자가 있음을 놓치지 않았다는데 있다. 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이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는데 이의를 다는 사람은 많지 않다. 즉, 신라면의 가장 큰 경쟁력이 매운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