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wood 그룹 경영전략(Hotel & Resort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tarwood 그룹 경영전략
Starwood Hotels Resorts는 Starwood Capital이라는 미국의 부동산 회사에서 시작되었다. 1994년에 웨스틴 호텔을 매입하고 1998년 웨스틴 호텔&리조트 월드와이드 그룹과 ITT 코퍼레이션의 인수로 쉐라톤 홀딩 코퍼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비스타나 그룹의 인수로 1999년 10월 스타우드로 개명하였다. 직영과 자회사 형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타우드 계열의 브랜드로는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콜렉션(The Luxury collection), 쉐라톤(Sheraton), 웨스틴(Westin), W호텔(W), 그리고 포포인츠 by 쉐라톤(Four points by Sheraton)이 있다
목차
1. Starwood 그룹 기업소개
1-1. Starwood 그룹 연혁
1-2. Starwood 그룹 브랜드 소개
1-3. Starwood 그룹 성공요인

2. Starwood 그룹 환경분석
2-1. 내부 환경분석
2-2. 외부 환경분석

3. Starwood 그룹 경영전략
3-1. 내부 공간 차별화 전략
3-2. 호사마케팅 전략
3-3. W 디자인 마케팅 전략
3-4.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SNS 활용전략
3-5.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업들과의 제휴 전략
3-6. 6시그마 전략

4. Starwood 그룹 SPG Program - 고객관리 프로그램
4-1. 멤버쉽 혜택
4-2. 멤버쉽 등급
4-3. SPG Night Benefits
4-4. SPG Lifetime
4-5. 포인트 소진
4-6. 최저가 보장
4-7. SPG 어플리케이션
4-8. SPG Program의 증요성
4-9. 스마트폰 및 디지털 기기를 통한 호텔 서비스
4-10. 호텔 웨딩을 통한 스타포인트 제공

5. Starwood 그룹 비전과 및 인적자원관리
5-1. Starwood 비전
5-2. Starwood 인적자원관리
5-3. 프릿츠 반 파센(Frits van Paasschen) - Starwood CEO의 인터뷰
6. Starwood 그룹 사례 기사

Starwood 재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Starwood 그룹 기업소개

Starwood Hotels Resorts는 Starwood Capital이라는 미국의 부동산 회사에서 시작되었다.
1994년에 웨스틴 호텔을 매입하고 1998년 웨스틴 호텔&리조트 월드와이드 그룹과 ITT 코퍼레이션의 인수로 쉐라톤 홀딩 코퍼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비스타나 그룹의 인수로 1999년 10월 스타우드로 개명하였다.
직영과 자회사 형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타우드 계열의 브랜드로는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콜렉션(The Luxury collection), 쉐라톤(Sheraton), 웨스틴(Westin), W호텔(W), 그리고 포포인츠 by 쉐라톤(Four points by Sheraton)이 있다.

<중략>

스타우드 그룹은 The Luxury Collection®, Le Méridien®, Aloft®, Element ® 9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9개의 브랜드 모두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브랜드들은 전통적-현대적, 고급-합리적인 측면으로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세인트 레지스나 럭셔리컬렉션은 고급 호텔로서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쉐라톤은 가족단위로, 웨스틴은 비즈니스 호텔로서, 더블유 호텔은 현대적 느낌의 호텔 등 각 브랜드마다 개성을 살려 표적 고객을 다르게 하고 그 고객들에 맞는 포지셔닝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예전에는 호텔이라는 존재가 숙박을 해결하는 존재였다면 경제가 발전하고 소비자들의 경제력이 발달하면서 숙박뿐만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를 원하고, 숙박에서는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호텔을 선택하거나, 상황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는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이것을 바탕으로 스타우드는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수준에서도 고전적인 면을 나타내는 호텔과 완전히 반대로 유명한 디자이너와 함께한 객실을 제공하는 등의 현대적인 느낌의 호텔 브랜드를 만드는 등 상황에 따른 호텔 브랜드를 나타낸다.
한 계열사에서 보여주는 각각의 다양한 개성은 스타우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다른 호텔을 이용하지 않고도 고객의 욕구에 맞는 호텔을 선택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s://www.starwoodhotels.com/ -Starwood 공식 홈페이지
Starwood Annual Report 2013
Starwood Strategy Report 2013
서비스 이노베이션 6시그마 엔진, 삼성경제연구소, 노재범 저
스타우드 호텔 “29일, 1시간 동안 전등 끕니다” 이투데이 이다람 기자
beTECH 스타우드 호텔, 스마트 폰 속 가상 키를 이용한 체크인 서비스
CEO Frits Van Paasschen Discusses Strategies to Meet the Shifting Demands of Chinese
Travelers, Expansion Plans in Asia By Laurie Burkitt
http://blog.naver.com/andyy2000/10006123668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91994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25730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35
http://blog.naver.com/jujubaby/1016463625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lionspirit&logNo=70159191856&parentCategoryNo=&categoryNo=24&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515170720&type=xml
http://kr.investing.com/
http://finance.yahoo.com/
http://markets.f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The Westin Chosun Busan 광고 매체 기획서
  • 전략은 바로 패션쇼이다. 패션쇼를 개최하고, 패션쇼 티켓 판매와 디자이너의 유명 브랜드를 경매에 붙여 이익을 창출해, 그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냄으로서 호텔의 차가운 이미지를 따뜻한 이미지로 재고시킨다.3. 매체목표 : 패션쇼로 인한 이미지 구축광고캠페인초기광고캠페인중기광고캠페인후기매체목표패션쇼 홍보 사전 이미지 재구축패션쇼의 성공적 개최를통한 매체의 집중 이목따뜻한 이미지 구축rationale(근거)포스터와 D

  • [졸업] [호텔 관광]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 전략 경영 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이처럼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모든 데이터 분석 업무의 데이터 제공의 원천이 된다.그리고 데이터 마트는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모든 사업부문에 걸쳐 통합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운영시스템으로부터 관련된 데이터들이 취합되는 장소에 비해, 데이터 마트는 하나의 주제 혹은 하나의 부서 중심의 데이터 웨어하우스라고 할 수 있다. 즉, 데이터 마트는 개별적인 부서 혹은 사용자 그룹에 의해 사용되는 소규

  • [호텔분석] 웨스턴 조선호텔 사례
  • Hotel 체인의 예약 시스템 객실경쟁력을 확보웨스틴조선호텔(서울)사업재무당기유동성내외국인 관광객이 주요 고객 2005년 APEC 정상회담 숙박시설 지정 이후 인지도 상승 => 매출성장웨스틴조선비치호텔(부산)사업재무당기유동성외식사업을 비롯하여 휘트니스 센터 위탁운영, 플라워 샵 등 관련사업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사업안정성을 강화저수익 사업장의 구조조정,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에 기반한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양호한 영업수익을

  • [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그룹은 홀리데이인도 함께 소유하고 있다.Ⅱ. Six Continents (Bass Hotels & Resorts)1. Six Continents의 호텔 사업 전개Bass PLC사가 Holiday Inn과 미국, 캐나다, 그리고 멕시코 등의 자산을 획득했을 때인 1988년 5월 소유권에 중요한 변화가 있었다. 이는 80개국 이상에서 9만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는 영국계 다국적기업인 Bass를 국제호텔사업에서 중요한 역할자로 만들었다. Bass가 세운 전략은 맥주제조업, 도매업, 그리고 소매업의 핵심사업행위들로 다양화된 세계적 기

  • [국제경영전략] Starwood그룹(스타우드그룹)의 경영전략
  • < REPORT >국제경영전략- Starwood 그룹의 경영전략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호텔산업의 환경2. 세계 호텔산업과 국내 진출현황3. STARWOOD Inc. 개황 4. About W Hotel1) W Hotel에서의 W의미2) W Hotel의 역사3) W Hotel Seoul의 설립배경5. W Hotels Strategy1) W Hotel의 특징2) 홍보 및 마케팅 전략3) 채용4) 주요 경쟁자 분석5) SWOT분석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놀고먹는” 사업이 뜨고 있다. 전 세계적인 Well-Being 열풍이 불면서, 미래를 위해 아끼고 절약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