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다국적 호텔 기업
1. 다국적 호텔 기업의 개념
2. 기업의 국제화
3.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4.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Ⅱ. Six Continents(Bass Hotels & Resorts)
1. Six Continents의 호텔 사업 전개
2. Bass Hotels & Resorts International Inc. 의 브랜드

Ⅲ. 홀리데이 인 호텔
1. 홀리데이 인의 창립자 : 케몬스 윌슨
2. 홀리데이 인의 역사
3. 경영모델
4. 홀리데이 인의 경영방침
5. 홀리데이 인의 요금
6.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
7. 홀리데이 인 상표 확대전략
8. 홀리데이 인의 국내진출

Ⅳ. 인터콘티넨탈 호텔
1. 인터콘티넨탈 호텔
2. 인터콘티넨탈의 계약조건
3. 인터콘티넨탈의 가맹혜택
4. 인터콘티넨탈호텔의 종류

Ⅴ. 참고자료
1. 전 Holiday Inn의 최고경영책임자 및 회장인 Bryan Langton과의 인터뷰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e-비지니스 전략
3. Six Continents Hotel 현 경영전략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다국적 호텔 기업
1. 다국적 호텔 기업의 개념
다국적 호텔기업은 2개 이상의 나라에서 호텔을 체인화하여 산하 체인 가맹호텔을 통제 또는 경영하는 모 기업이다.
서로 다른 위치에 소재하고 있는 적어도 2개 이상의 호텔이 동일한 경영정책 하에 형성되어 운영될 때 이것을 호텔 체인이라 한다. 호텔체인하의 목적은 규모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것인데 이를 위하여 한 단위 호텔시설을 대형화하는 것도 규모의 경제(scale of economy)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호텔상품의 특성인 상품 이동의 불가능성과 저장 불가능성으로 인하여 단일 시설의 확대로 규모의 경제를 이루는 데에 한계 Washington, D.C USA가 있기 때문에 비슷한 숙박시설을 지닌 숙박업소들을 동일한 경영정책, 동일한 상품, 비슷한 서비스 수준을 갖춘 채 각각 하나의 단위 숙박업소로 운영할 때 좀더 효율적인 규모의 경제가 적용된다.

2. 기업의 국제화
기업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of corporation)는 기업활동이 세계 여러 나라로 확대되어 가는 과정을 의미하는 동시에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세계 일류수준으로 변해 가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3.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동기를 현지마케팅 강화, 자원과 노동에 대한 현지조달, 국제다각화, 첨단기술이나 경영기법의 학습을 위한 기술적 동기, 국제적인 사업망의 구축 그리고 경쟁기업에 대한 견제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
참고문헌
* 「국제관광산업전략」- 리차드 티어·마이클 올슨 엮음, 일신사
* 「호텔관광사개론」- 오정환 저, 현학사
* 「호텔산업의 왕자들」- 오정환 편저, 기문사
* 「호텔경영론」- 고석면 저, 기문사
* 「호텔경영학」- 김진섭·김혜영 저, 대왕사
* 「최신호텔경영론」- 고호석·임경환 저, 기문사
* 「호텔경영학」- 김경환·차길수 저, 현학사
* 「호텔경영학개론」- 백산출판사
*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 이동인 저, 박사논문

* http://www.sixcontinentshotel.com
* http://www.knto.or.kr
* http://www.hotelskorea.or.kr
* http://www.mct.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 -세계 각 국은 관광산업의 전략적 중요성을 감안하여 투자를 증가하고 있으며, 자국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하거나 혹은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 유치에 정열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국내 관광산업은 외래 관광객 유치면에서 지난 60-70년대의 고도성장에 이어 80년대에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으나, 90년대에 들어와 해외

  • [국제경영] 초코파이 러시아 진출전략
  • 진출배경 중국이 아시아권 시장이라면 러시아는 유럽의 관문으로서 유럽권과 미주, 아시아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장이라는 점에서 진정한 세계 강자를 가리는 시험무대라고 할 수 있다. 러시아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 기업들은 대부분 서양문화권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에 오리온은 유일한 아시아권 기업으로서 동양적인 독특함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러시아로 진출하게 되었다. 동양적인 정서를 반영한 차별화된 컨셉을 구축, 세계적 기업들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참고문헌Ⅰ. 개요기업들은 간접 및 직접수출, 라이선스와 프랜차이즈와 같은 국제계약, 그리고 해외직접투자 등의 방법으로 국제화되어 간다. 다양한 해외시장진출 전략 중 가장 큰 투자를 필요로 하고 위험부담이 높은 방법은 직접투자이다. 기업은 해외시장의 중요서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이 직접통제가 가능한 직접투자를 수행한다. 이와 같은 직접투자를 통해 다국적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직접투자를 통해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해외영업팀에서 그 동안 제가 쌓아 온 실력을 유감없이 펼쳐 보일 것입니다. 체계적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창의적인 사고와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지, 정직하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서 해외시장의 개척과 진출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시에 항상 발전해 나가는 전문가로서, 제 자신에 대한 채찍질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12. 기업별자기소개서 12. 자기소개서(대우인터

  • [사업계획서]SARS기회삼아 `카페트 청소산업` 중국 진출 사업계획서
  • 진출한 올림픽 관련 국내 기업 부스나 사무실 위행 전담 관리-올림픽 시즌에는 현재 중국에 진출해 있는 국내 기업들 이외에도, 다른 많은 기업들이 올림픽 특수를 노리고 중국 현지 시장에 진출, 사무실이나 부스를 개설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 사무실 및 부스의 바닥 청소를 비롯 위생 전반의 문제를 전담관리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한다. ●자금 조달 계획초기 소요자금은 조원 개개인자의 생계비를 포함하여 약 1억원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