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tarwood그룹(스타우드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호텔산업의 환경
2. 세계 호텔산업과 국내 진출현황
3. STARWOOD Inc. 개황
4. About W Hotel
1) W Hotel에서의 W의미
2) W Hotel의 역사
3) W Hotel Seoul의 설립배경
5. W Hotel's Strategy
1) W Hotel의 특징
2) 홍보 및 마케팅 전략
3) 채용
4) 주요 경쟁자 분석
5) SWOT분석

Ⅲ.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고먹는” 사업이 뜨고 있다. 전 세계적인 Well-Being 열풍이 불면서, 미래를 위해 아끼고 절약하는 문화는 점점 사라지고, 현재 잘 먹고 잘 놀며 인생을 즐기자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여행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이는 여행 산업 수요의 증가와 숙박업계 수요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숙박업의 경우 이미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는 데다, 다수의 중소 업체와 개개인 소유의 숙박 시설까지 헤아릴 수 없이 많아 그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인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숙박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에 있어서 기업의 이윤을 증대시키고 발전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타 기업에 대해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소비자들의 욕구와 흥미를 당겨 소비자들을 끌어올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우리가 선정한 STARWOOD 라는 기업과 그 계열사 중의 하나인 W Hotel은 경쟁이 치열한 숙박 사업에서, 또, 어느 정도 그 서비스가 정형화된 고급 숙박 사업에서 매우 특이한 차별화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틈새시장을 찾아 공략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개장한 W Hotel in Seoul은 이러한 W Hotel만의 차별화 전략을 가장 잘 반영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2004년 8월에 개장하여 아직 통계적으로는 그 성과가 나오지 않았고, 그리하여 자료가 비교적 부족한 상황에서도 이 주제를 택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참고문헌
www.wseoul.co.kr
www.starwoodhotels.com
www.walkerhill.co.kr 
www.hospitalitynet.org
호텔경영론, 기문사, 2000
호텔관광실무론, 영진닷컴, 2003.
국제경영전략, 박영사, 2003
www.mk.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han-kyung.co.kr (한국경제)
www.chosun.com (조선일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 안했는데 swot분석은조금 부실하지만 다른부분에서는 성의가 있어 만족입니다.
  • cross7***
    (2008.04.18 17:35: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웹에 스타우드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기에 도움은 되었지만, 스타우드보다는 W의 분석에 많이 치중한 듯하여 좀 아쉽습니다.
  • neox***
    (2006.05.22 20:09:09)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스타우드연혁1998 Westin Hotels & Resorts Worldwide,Inc, 계열사(“Westin)인수를 시작1999년 10월 ITT Corporation(sheraton Holding Corporation), Vistana Inc. (Starwood Vacation Ownership, Inc. or SVO)인수로 현재 스타우드의 구조가 잡힙.주사업 : hotels and vacation Ownership operation(콘도사업과 유사)장소의 브랜딩에 관한 한 가장 활발한 마케팅이 전개되는 분야가 관광지나 리조트 분야라 할 수 있다. 오늘은 그 대표주자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미국의 호텔그룹 스타우드의 브랜딩 전략에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 북아메리카를 운항하는 국제선과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한 국내선을 운영하고 있다. Sky Team Alliance의 초창기 멤버로서 Delta, Air France 등 10개 항공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 몇 년 간, 대한항공은 항공시장에서의 노선망 확대, 서비스 질의 향상 등 뛰어난 경영 실적을 인정받아 2005년 항공 잡지인 ‘에어 트랜스포드 월드(Air Transprot

  • 메리어트 스타우드 국제호텔 경영
  • 스타우드 VRIO TEST내부 역량과거최근에 부임한반 파센 최고경영자 역시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룬 인물.그 이하의 여러 조직원들도대부분 마케팅에 강한 인재!스타우드가 마케팅 경쟁에얼마나 큰 비중을 두고 있는지알 수 있으며, 이러한 강력한마케팅 조직이 갖춰졌을 때스타우드는 럭셔리, 업스케일숙박산업에서 더욱더 성장 가능럭셔리, 업스케일 호텔 분야는좁고 비슷한 고객층을상대로 작은 수의 경쟁사가경쟁하기 때문에 전략이 비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우드의 경영전략은 크게 다섯 가지 핵심요소로 나누어 볼 수 있다.우선 브랜드의 힘을 키우는 것이다. 스타우드는 기존 고객의 충성도와 새로운 고객의 유입을 활발히 진행 시켜나가고자 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4년간 세 번에 걸쳐 비즈니스 트레블 뉴스가 수상하기도 하였다. 포포인츠도 중간가격대의 호텔 카테고리 중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하였다.두 번째 경영전략인 Starwood Preferred Guest(SPG)는 전 세계적으로 1천5백만명의 회원을 확보하

  • [호텔분석] 웨스턴 조선호텔 사례
  • 전략과 효과 Data Base의 구축사이버 객실 환경 조성 마케팅 환경비즈니스 호텔로 전환의 마케팅 환경헤븐리 베드 프로모션VIP카드포인트카드*사업최적의 입지요건잘 이루어진 사업 다각화재무중장기적인 수익력 개선재무안정성당기유동성원활한 현금흐름담보력이 우수한 자산을 보유신용평가회사는 서울과 부산에서 웨스틴조선호텔과 웨스틴조선비치호텔로 대별되는 특1급호텔 2개관을 운영하는 신세계 그룹계열기업주력사업인 호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