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마케팅믹스 전략분석과 다음 SWOT,STP,3C분석및 다음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판매자 할인 3,04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음 DAUM 마케팅믹스 전략분석과 다음 SWOT,STP,3C분석및 다음 미래전망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다음 DAUM 마케팅 환경 분석
1) PEST 분석
2) 다음 3C분석
ㄱ) 자사 분석 (Company)
ㄴ) 경쟁사 분석 (Competitor)
ㄷ)고객 분석 (Customer)
3) 다음 DAUM SWOT 분석
4) 다음의 핵심성공요소(KSF) 분석

2. 다음 DAUM 마케팅 전략분석
1) 마케팅 목표수립
2) STP 분석

3. 다음 DAUM 마케팅 실행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ㄱ) Product (제품전략)
ㄴ) Promotion (촉진전략)
2) 크리에이티브 전략

4. 다음 향후전망과 시사점 분석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러한 다음카카오의 이미지를 확실히 하여 여러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한다. 주로 다음과 카카오의 연동을 통하여 현재 많은 수의 기존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다음카카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우선 카카오톡에 바로 다음 검색이 가능하도록 위젯을 설치함으로써, 검색 엔진으로서의 다음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위에 소개한 카카오톡과 다음 클라우드의 연동, 다음카카오 패밀리의 연동, 동창 찾기 기능을 통하여 카카오과의 합병을 통한 기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연동 서비스와 함께 카카오 멘트링, 비밀번호 변경 시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하여 Clean & Kindly의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 위와 같이 만들어진 다음카카오의 이미지와 편리한 서비스는 기존 카카오톡의 팝업 스토어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달라진 다음카카오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홍보 효과를 이용한다.
이를 통하여 다음카카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포탈사이트의 점유율을 20%로 상승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착한 다음” 이라는 포지셔닝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문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94361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809106&g_menu=020310&rrf=nv
http://ko.wikipedia.org/wiki/%EB%8B%A4%EC%9D%8C
http://www.daumkakao.com/ir/earnings
http://bamba.kr/147
http://www.kisdi.re.kr/kisdi/jsp/fp/kr/main.jsp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411191059808095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다음이다. 다음은 원래 hanmail이라는 메일 서비스를 필두로 한때는 인터넷 포털 업계 1위를 고수했던 기업이다. 하지만 2002년 이 후 1위자리를 네이버에게 내어주고 현재 업계 2위에서 1위 탈환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과 같이 급격히 변하는 산업에서는 한치 앞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네이버와 다음을 비교 분석 해보자. ※컨텐츠 비교naverdaum검색기능지식인 검색 및 웹사이트, 웹문서 등 강력한 검색기능

  • 올레KT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KT의 이동통신시장 1위등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마케팅을 통해서 전체시장을 커버할 수 있을 것이다. 연령별 신규 스마트폰 가입자 비중을 보면 2011년보다 2012년에 40, 50대의 신규 스마트폰 가입자 비중이 40대는 3.4%, 50대는 3.9%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을 보면 업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비율이 40대는 77.9%, 50대는 92.5%로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업무에 스마트폰 활용 비율Ⅴ. KT의 마케팅 4P & SWOT 분석1. KT의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KT에서 현재 제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2절 카카오톡 기업소개 1. 주)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이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굳혔다.현재,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데 그

  • [풀무원 마케팅전략분석] 풀무원 기업전략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4P및 기타전략) 분석및 풀무원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언및 나의의견)
  • 및 할인 행사 등을 하여 독자적으로 유통이 이뤄짐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풀무원의 제품들은 지역의 지점에서 가맹점으로 전해지며, 가맹점에 의하여 소매점으로 공급된다. 즉, 풀무원에서 제품을 제조한 후 개인 가맹주에게 전달되며 개인 가맹주가 일일배송으로 소매점에 공급/관리한다. 가맹점들은 지역별로 나눠져 있으며, 가맹점과 소매점이 직접 거래하는 형태가 된다.2.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풀무원의 제품을 소비하는 고객층을 세분화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