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조사] 베니건스에 관한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베니건스 발전
1. 회사소개
2. 베니건스 비전
3. 베니건스의 기원
4. 베니건스의 연혁
5. 베니건스의 기사
※베니건스 매장
1. 첫이미지
2. 매장분위기
3. 응대 서비스
4. 가격
※메뉴
※ 베니건스 일반현황
1)베니건스 컨셉의 기원
2) 베니건스의 특징
3)베니건스의 종업원 교육
※ 마케팅
1) 마케팅 전략
2) 베니건스의 마케팅 현황
※ 외부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 내부환경분석
1) 맛과 분위기
2) 차별화된 서비스
3) SWOT 분석
※ 외식 산업의 새로운 환경 변화
1) 시장 축소 및 시장 변화
2) 고객 개념의 변화
3) 메뉴의 변화
※ 대안 제시
※ 향후 전략
※ Membership Card
※ 베니건스 쿠폰 이용
※ 베니건스 제휴카드
※ 매장이용안내
※ 베니건스 평가
※ 결론
※ 베니건스 조사 후기
본문내용
<베니건스에 관한 조사분석>


최근 우리나라는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이 편리해짐에 따라 도시의 여러 곳곳에 롯데리아, 피자헛, 버거킹, 파파이스, KFC, TGIF, OUTBACK, BENNIGANS 이외에도 수십 가지가 넘는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외식산업체가 많이 생겨났다. 또한 젊은층의 소비자들에게 입맛을 겨냥한 패스트푸드는 단연 인기 1위라 해도 과연이 아니다. 그리고 요즈음 핵가족화, 근로 시간의 단축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가로 사람들의 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외식산업체들은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은 외식산업체 중에서 동양제과의 캐쥬얼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는 '생각만 해도 맛있습니다'라는 브랜드 컨셉과 미국 도시 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매장마다 각기 다른 풍경을 연출하여, 즐거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등으로 다른 외식 브랜드와 차별성을 두고 있는 베니건스를 찾아 그 곳의 입지성, 친절성, 맛과 서비스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베니건스 발전

창업자 베니건(D. Bennigan)은 1990년대 초반 아일랜드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바텐더로 처음 일하게 되었다. 그의 마음 속엔 항상 언젠가 자신의 주점을 운영하고자 하는 꿈이 있었다. 그 후, 베니건의 훌륭한 서비스는 그가 일하는 주점에 더욱 많은 손님을 끌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결국 미국의 경제 공황 때 그는 문닫은 한 은행 건물을 구입함으로써 드디어 그의 꿈이었던 Bennigan's Irish American Grill & Tavern을 열었고, 그의 성실함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외식산업에 대한 괜챦은 자료
  • cyh***
    (2010.01.19 16:15: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네여^^
  • sunny8***
    (2006.11.06 20:11:3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홈페이지 내용이 거의 다군요...
  • kha***
    (2005.04.23 16:26: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 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Ⅲ. 조사방법론 Ⅲ. 1. 가설의 설정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Ⅲ. 1. 2. 가설 모형Ⅲ. 1. 3. 가설 식Ⅲ. 2. 설문을 통한 조사Ⅲ. 3. 설문지 구성Ⅳ. 자료분석의 결과 Ⅳ. 1. 빕스주니어의 중요도 속성간의 차이 및 나이와 미래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Ⅳ. 1. 1. 회귀분석(거리)Ⅳ. 1. 2. 회귀분석(분위기)Ⅳ. 1. 3. 회귀분석(테

  • ‘빕스주니어’의 요소에 따른 효과 차이와 고객의 연령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유통전략 중심의 전략 제시)
  • 외식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Ⅲ. 조사방법론 p. 10Ⅲ. 1. 가설의 설정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Ⅲ. 1. 2. 가설 모형Ⅲ. 1. 3. 가설 식Ⅲ. 2. 설문을 통한 조사Ⅲ. 3. 설문지 구성Ⅳ. 자료분석의 결과 p. 12Ⅳ. 1. 빕스

  • [졸업][마케팅조사] tgif의 업계1위탈환을 위한 전략모색
  • 외식업계는 급속도로 성장해 왔다.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은 1인당 국민소득과 사회활동인구가 증가하며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대기업의 자금력, 조직력, 전문성과 노하우 등을 구축한 업체 중심으로 외식산업은 대 변혁을 맞이하였고 고객 만족을 지향하며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맛과 부가서비스, 가격경

  • 소비자의특성이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 베니건스와 같은 언론 홍보 효과를 창출마케팅 시사점 도출사회적변화와 더불어 삶의 질적 향상 – 외식업계에 큰 영향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외식업체의 성공요인분석- 어느 한 가지 요소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총체적인 요인에 있음 -속성간 중요도의 차이 존재. 즉, 중요도가 높은 속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패밀리레스토랑이 고객의 선택에있어서 높은 우위를 선점소비자의 니즈를 파악과 적절한 대응 요구

  • 베니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사 이후 관련 변수들의 개념에 관한 타당성 및 신뢰성검정을 위해 요인분석(factor analysis)과 신뢰도분석(reliability analysis)을 실시한다. 참고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은 연구상황이나 설문지의 내용에 따라 생략하는 경우가 있으며 본 조사계획서에서는 이를 생략한다.중요도-성과도(importance-performance) 차이를 검정하기 위하여 T검정(t-test)를 실시한다.각 속성별 평균이나 중앙값(mean and median)을 검증한다.베니건스 이용자들이 본 업체에 바라는 속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