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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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초록

Ⅰ. 서론
Ⅰ.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Ⅰ.1.1. 문제의 제기
Ⅰ.1.2. 연구목적

Ⅱ. 문헌고찰
Ⅱ. 1. 외식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
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
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

Ⅲ. 조사방법론
Ⅲ. 1. 가설의 설정
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
Ⅲ. 1. 2. 가설 모형
Ⅲ. 1. 3. 가설 식
Ⅲ. 2. 설문을 통한 조사
Ⅲ. 3. 설문지 구성

Ⅳ. 자료분석의 결과
Ⅳ. 1. 빕스주니어의 중요도 속성간의 차이 및 나이와 미래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
Ⅳ. 1. 1. 회귀분석(거리)
Ⅳ. 1. 2. 회귀분석(분위기)
Ⅳ. 1. 3. 회귀분석(테이크아웃 서비스)
Ⅳ. 1. 4. 회귀분석(배달 서비스)
Ⅳ. 1. 5. 회귀분석(가격)
IV. 2. T-검정: 이분산 가정 두 집단
IV. 3. T-검정: 쌍체 비교

Ⅴ. 결론
Ⅴ. 1. 분석결과에 대한 총평
Ⅴ. 2. 구체적인 유통전략 제안
Ⅴ. 3. 연구의 평가 및 한계점

Ⅵ. 참고문헌
*별첨 1,2,3
본문내용
< 초 록 >

본 연구는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서 급 성장을 이룩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지는 문제점을 정리해 보고, 유통전략의 측면에 입각하여 우리나라 기업이 운영하는 빕스에 대해 새로운 요인들로 재 탄생한 빕스주니어의 제안을 다루고 있다.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그것이 가지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가상으로 구성된 빕스주니어는, 지점의 위치에서 비롯한 접근성과 배달 및 테이크아웃 등 제품의 도달률에 대한 부분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존 20대~30대 여성 고객층에 한정되어 있던 패밀리 레스토랑의 잠재적 구매자 층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그런 결과를 얻기 위하여 본 연구원들은 빕스주니어의 요소를 설정하고, 그 요소들의 차이가 빕스주니어의 미래선호도에 영향을 결정짓는 부분이 존재할 것이라는 예측을 해 보았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나이에 따른 미래선호도의 차이 또한 드러날 것이라고 가정하여 최종적인 가설을 세우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가설에 대한 검증의 방법으로 양적 조사가 실시되었는데, 인구통계적 질문을 포함하여 총 16개의 문항(4페이지)으로 구성된 설문지 조사법이 채택되었다. 설문 대상자는 10대부터 50대 이상에 걸치는 전 연령층이었으나 나이에 따른 차이를 알아보는 연구의 주요 목적에 따라 20대와 40대의 비중을 높여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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