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초록
Ⅰ. 서론
Ⅰ.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Ⅰ.1.1. 문제의 제기
Ⅰ.1.2. 연구목적
Ⅱ. 문헌고찰
Ⅱ. 1. 외식산업 내 유통 요소의 경쟁력
Ⅱ. 2. 산업 내 시장 점유율의 동향
Ⅱ. 3. 외식산업의 현황 및 유사사례를 통한 시사점 - 베니건스의 사례
Ⅲ. 조사방법론
Ⅲ. 1. 가설의 설정
Ⅲ. 1. 1. 가설에 대한 설명
Ⅲ. 1. 2. 가설 모형
Ⅲ. 1. 3. 가설 식
Ⅲ. 2. 설문을 통한 조사
Ⅲ. 3. 설문지 구성
Ⅳ. 자료분석의 결과
Ⅳ. 1. 빕스주니어의 중요도 속성간의 차이 및 나이와 미래선호도에 대한 회귀분석.
Ⅳ. 1. 1. 회귀분석(거리)
Ⅳ. 1. 2. 회귀분석(분위기)
Ⅳ. 1. 3. 회귀분석(테이크아웃 서비스)
Ⅳ. 1. 4. 회귀분석(배달 서비스)
Ⅳ. 1. 5. 회귀분석(가격)
IV. 2. T-검정: 이분산 가정 두 집단
IV. 3. T-검정: 쌍체 비교
Ⅴ. 결론
Ⅴ. 1. 분석결과에 대한 총평
Ⅴ. 2. 구체적인 유통전략 제안
Ⅴ. 3. 연구의 평가 및 한계점
Ⅵ. 참고문헌
*별첨 1,2,3
- 본문내용
-
< 초 록 >
본 연구는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서 급 성장을 이룩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지는 문제점을 정리해 보고, 유통전략의 측면에 입각하여 우리나라 기업이 운영하는 빕스에 대해 새로운 요인들로 재 탄생한 빕스주니어의 제안을 다루고 있다.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을 파악하고, 그것이 가지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가상으로 구성된 빕스주니어는, 지점의 위치에서 비롯한 접근성과 배달 및 테이크아웃 등 제품의 도달률에 대한 부분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존 20대~30대 여성 고객층에 한정되어 있던 패밀리 레스토랑의 잠재적 구매자 층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그런 결과를 얻기 위하여 본 연구원들은 빕스주니어의 요소를 설정하고, 그 요소들의 차이가 빕스주니어의 미래선호도에 영향을 결정짓는 부분이 존재할 것이라는 예측을 해 보았다. 또한 그 과정에서 나이에 따른 미래선호도의 차이 또한 드러날 것이라고 가정하여 최종적인 가설을 세우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가설에 대한 검증의 방법으로 양적 조사가 실시되었는데, 인구통계적 질문을 포함하여 총 16개의 문항(4페이지)으로 구성된 설문지 조사법이 채택되었다. 설문 대상자는 10대부터 50대 이상에 걸치는 전 연령층이었으나 나이에 따른 차이를 알아보는 연구의 주요 목적에 따라 20대와 40대의 비중을 높여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