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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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서비스의 중요성
스타벅스의 연구배경, 목적
선정동기
본론
스타벅스란?
스타벅스의 인간중심경영
마케팅분석
성공요인
서비스품질향상을 위한 노력
결론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
커피시장의 현황
-외국문화를 자주 접한 고객들이 늘어남으로서 서구적인 커피문화에 많이 익숙해져 있으며, 또한 주타켓인 20~30대 연령층의 고객들은 새로운 문화를 쉽게 받아들이고, 적응이 빠르며, 인테리어만이 아닌 커피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새로운 형태의 커피 판매방식의 증가로 인하여 99년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약 2000억원 정도였고, 2000년에는 약 4000억원 규모로 증가되었고 점점 그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원두커피점들이 쇠퇴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TAKE OUT 형태의 전문점으로 변화하고 있다.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삶의 질이 향상되고 패스트푸드 문화에 익숙해 있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확산
테이크 아웃 커피는 도심 속에서 바삐 움직이는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아떨어져 급속도로 큰 인기
경쟁사 분석
로즈버드
99년 6월에 처음 문을 연 로즈버드는 대상 계열사로 본부 안정성이 높고 에스프레 원두를 직접 생산해 원재료 비용이 낮고 9년의 운영경험과 4년에 걸친 테이크아웃 전문점
Low cost를 기반으로 한 낮은 가격과 매장 안에 들어가지 않고도 살 수 있는 편리한  take out 이 가능하고 현재까지 70여개의 작고 많은   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높은 접근성과 인지도로 Starbucks의 큰 경쟁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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