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회사 소개
2. 회사 연혁
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

<본 론>
1. 환경분석
(1) 외부분석
(2) 내부분석

2. SWOT분석

3. Marketing 전략
(1) 4p's 전략
(2) 제휴를 통한 전략
(3)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4)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
(5) 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

4.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
1 . 제품성공요인
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
4 . 마케팅 전략
5 . 아이디어 전략

5.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6.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 방향
1 . 스타벅스의 문제점
2 . 끝없는 질주(향후 비전 제시)
본문내용
<서 론>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커피마케팅,마케팅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성공 거점 지역 1 : 중국☞중국인의 STARBUCKS, 星巴克☞시장진출 성공요인○ 초기 합작투자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 채택 - 현재 스타벅스는 독자, 합자, 합작, 라이센스 등 국가별 상이한 경영방식을 운용 중-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시, 극소수 지분 보유 및 라이센스 경영방식을 채택해 진입장벽을 극복했으며, 중국 기업과의 합작투자를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경영전략 키워드는 타깃팅(Targeting), 최적화(Optimization), 가격(Pri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1)타깃팅(Targeting)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규모의 경제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성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 신흥시장 위주로 진출 가속화. 신흥시장 진출의 성공여부는 얼마만큼 그 나라 소비자를 이해하고 있고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판가름 난다.(2)최적화(Optimization) 소비자 구매패턴이 계속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Intro1.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설립 2가. 신세계 2나. Starbucks Coffee Company 3다. 한국의 커피 산업 3라.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의 탄생 32.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6가. 2호점의 개점 6나. 스타벅스의 초기 사업 모델 개발 63. 위기와 변화 9가. 악재의 연속 9나. 연간 사업 계획 9다. 인력관리 10라. 경영진 교체와 조직 변화 104.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12가.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현황 12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다. 한국 가요 일본시장 진출 23년 동안 제대로 성공한 사례는 젊은 세대는 잘 알지 못하는 조용필과 계은숙 뿐이었다. 그런 일본시장에서 보아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열도 보아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세계 음반시장 규모가 2위이며 다양한 대중문화가 발달한 문화 선진국인 일본에서 그런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걸어다니는 1인 기업 보아. 한류열풍과 함께 그녀의 국제적인 활동은 계속될 것이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