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본 론
1. 기업 환경 분석
2. 마케팅전략
3. 스타벅스의 한국진입 전략
결론
1.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서 론
1. 기업선정이유
버지니아 포스트 렐은 자신의 책에서 21세기는 스타일의 시대라고 한다. 대량생산(mass production)시대는 저물었고 이제는 고객 한 명에게 백만 가지 모델을 공급하는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ation)시대가 왔다는 것이다. 기술발전에 힘입어 웬만한 제품에서 기술적 성능은 구매기준으로서의 의미를 상실했다. 사람들은 이제 ꡐ보고 느끼는(look and feel)ꡑ 미적 기준 즉, 스타일에 근거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타일의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은 스타벅스 커피이다. 포드 자동차가 대량생산의 시대를 열었고 맥도날드가 편의성의 시대를 열었다면 스타일의 시대는 스타벅스가 열었다. 스타벅스는 실내․외 디자인과 종업원의 의복, 그리고 커피 잔에 이르는 모든 것이 스타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른 커피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스타벅스의 커피를 소비한다. 커피가 아닌 스타벅스의 스타일은 소비하기 때문이다.
스타일 뿐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 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준다. 그리고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했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2. 기업소개
1) 스타벅스의 사명 / 기업 이념
"커피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스타벅스의 기업 이념은 이 한마디로 요약될 수 있다. 즉 스타벅스는 단순한 음료로서의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닌 `스타벅스 경험`을 판다. 스타벅스 경험이란 과도한 업무와 바쁜 생활 등으로 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사람들에게 스타벅스에 와서 커피를 마시고 눈을 감으면 잠시 다른 세상을 만나게 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브랜드와 고품질의 커피뿐만 아니라 스타벅스가 창출하는 편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공간을 팔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