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제휴마케팅의 등장 및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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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휴 마케팅의 등장
제휴 마케팅센터의 등장
해외 성공사례
본문내용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은 1996년 세계적인 인터넷 서점 사이트인 Amazon.com이 처음 시도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중의 하나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자신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아마존의 도서구입을 유도하고 ,광고물 링크를 통해 사용자가 이동/구매할 경우 계약된 컨미션을 받도록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아마존은 몆달새에 10만이 넘는 제휴업체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30만이 넘는 제휴업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출 또한 아마존의 총수입 가운데 30%가 제휴마케팅을 통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현재 제휴마케팅은 인터넷 마케팅 기법 중 인터넷이란 환경을 가장 잘 활용한 것이라 평가 받고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인터넷상의 확장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한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판매망을 늘이려면 다수의 사이트를 확보하여 노출수를 증가시키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실적에 따른 수익 배분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업체(Merchant)에게는 광고비 절감을, 제휴사(Affiliate )에게는 실적에 따른 수익을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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