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목 차
서론
■ 주제 및 ‘애니콜’ 선정 동기

Ⅱ 본론
1. 애니콜 브랜드 설명
2. 애니콜 초창기 시장 진입
3. 거시환경분석
(1) 휴대폰에 관한 정책
(2) 사회 문화 환경
4. 미시환경분석
(1) SWOT 분석
(2) 5Force
(3) 경쟁자분석
(4) 제품수명주기
(5) 소비자분석
5. 시장세분화전략(STP)
(1) Segmentation
(2) Tark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 분석(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7. 핵심우위경쟁요소

Ⅲ 결론
■ 결론 및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 주제 및 ‘애니콜’ 선정 동기
애니콜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받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3조억 원에 육박하는 브랜드 자산 가치를 지니고, 노키아나 모토로라 등 세계적 유명브랜드의 국내시장 잠식 저지에 성공한 특별한 사례이며, 세계시장에서도 노키아, 모토로라에 이어 3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휴대폰이 필수품이 된 지금, 우리나라에서 ‘휴대폰=애니콜’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애니콜은 국내 휴대폰 시장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국내 ‘빅3’의 기업 중에 단연 1위를 달리고 있는 애니콜은 이제 세계 시장에서 1위를 향해 달리고 있다. 애니콜은 9년 연속 점유율 1위 브랜드 파워라는 명성에 걸맞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휴대폰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작년 시장점유율 49%에 이어 현재 휴대폰 업계 국내시장의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급브랜드를 넘어선 명품브랜드로서 도약하고 있다. BMW와 제휴하여 명품 자동차와 명품 핸드폰이라는 컨셉을 만들었고, B&O와 제휴하여 차별성을 강조하기도 했던 애니콜은, 명품브랜드라는 의미에 맞게 고가전략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 신흥 개발 도상국 등에서는 삼성핸드폰은 부의 상징이라는 새로운 연결고리가 생겨났는데 이처럼 핸드폰이라는 하나의 휴대물건에 지나지 않는 상품을 명품으로 끌어올렸을 정도로 세계 최고의 품질과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Anycall"이라 하겠다. 애니콜에서는 꾸준히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현재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톱스타 다수를 이용한 마케팅은 물론, 국내에선 최초로 “Anyclub, Anymotion” 등 광고형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또한 “Anystyle” 이라는 추리드라마 형식의 광고도 제작했었다. 최근에는 스타의 이니셜을 딴 “Slim&J", "Slim&H"등의 제품을 출시하여 이니셜 마케팅을 실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광고 마케팅 외에도 서비스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고객만족 마케팅을 실시하며, 보상교환판매라든가 대학생을 위한 콘서트 행사, 찾아가는 서비스와 철저한 A/S 등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이렇듯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서 현재의 휴대폰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자리까지 도달하기에 어떠한 과정이 있었으며, 그러한 영향력을 끼친 마케팅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그 마케팅의 분석을 통해 애니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Ⅱ본론
1. 애니콜 브랜드 연혁
* 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 1994년 ‘애니콜(Anycall)'브랜드 출시,
삼성애니콜 첫 모델(SH-770)등장 ’한국지형에 강하다‘컨셉으로 마케팅→ 실제 이 시기는 휴대폰 사업 초기로 통화성공율이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산이 많은 한국 지형을 위해 개발된 애니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였다.
* 1995년 국내휴대폰 시장 점유율1위
삼성전자와 모토로라 국내 시장 점유율 52% 대 46%로 첫 역전
* 1996년 세계 최소형 CDMA휴대폰 개발
* 2000년 세계 4위 휴대폰 판매업체 등극
참고문헌
-인터넷
http://www.mymotorola.co.kr/header/poll/Poll_result.asp?P_INDEX=8
http://www.cheil.com/library/newspaper.asp
http://land.anycall.com ; 애니콜랜드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서적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함주한 지음, 길벗
현대마케팅론, 유필화지음, 박영사

-신문기사

매일경제신문 기사 참조
한국경제신문 기사 참조
제일기획의 사보, 2004년 5월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ophi***
    (2011.05.30 23:54: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네ㅐ요... .감사합니다..
  • mybe***
    (2010.02.17 16:41:1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자료네요~ 잘활용하였습니다 ㅋ
  • hsson***
    (2009.11.15 00:18:1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 cleani0***
    (2009.11.03 22:05:19)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자료수준은 괜찮네요
  • ekdkt***
    (2009.05.12 04:32:32)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좋은 자료들이 많아서 도움 될거같아요ㅎㅎ
  • syforeve***
    (2009.05.09 12:43:46)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굿
  • baj***
    (2008.11.26 09:24:10)
  • 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
  • good ^^
  • dalki0***
    (2008.11.15 21:51:20)
  • 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자료평가8
  • 제가 필요햇던 자료들이 다 있어 너무 좋았구요
    특히나 SWOT 그리고 4 P가 있어 저는 너무 좋은 레포트를 쓸 수 있었고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 쥐어 짜내며 만든 레포트 정말 훌륭하고 정말최고의 레포트 였던거 같습니다. 이런거 올려주셔서 저에게 큰 도움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 chfh***
    (2008.10.27 21:40:21)
  • 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자료평가9
  • 와우~찾을려고하는것이 다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kimmin0***
    (2007.06.10 00:29:04)
  • 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자료평가10
  • 굿굿굿 베리굿 모든게 있어요~~~
  • luisfigo0***
    (2007.05.11 20:07:34)
회원 추천자료
  • 삼성 애니콜의 STP 전략
  • 삼성 애니콜의 STP 전략목차주제 및 ‘애니콜’ 선정 동기 애니콜 브랜드 설명 거시&미시환경 분석시장세분화전략(STP) 마케팅 분석(4P Mix)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참고문헌 1. 주제 및 ‘애니콜’ 선정동기3조억원에 육박하는 브랜드 자산가치세계시장에서 노키아, 모토로라에 이어 3위의 시장점유율 고급브랜드를 넘어서명품브랜드로써 도약꾸준히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현재의 위치를 유지 1. Anyclub,Anymotion 등 광고형 뮤직비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중국시장 프리미엄 전략 -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분석》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STP 전략- 4P MIX- 삼성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분석
  • 12조 파이널 프로젝트 보고서-선정 기업과 브랜드 : 삼성 휴대폰 애니콜-보고서 구성1. 서론애니콜 선정 동기&브랜드 설명2. 본론1)거시환경 분석2)미시환경 분석(SWOT)3)시장 세분화 전략(STP)4)마케팅 분석(4P Mix)5)성공요인 분석6)문제점 및 해결방안3. 결론결론 및나아가야 할 방향1. 서론 - 애니콜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설명서론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기업과 브랜드 중 삼성의 애니콜을 선정하게 된 이유와 애니콜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설명

  • 삼성애니콜,삼성애니콜마케팅전략,삼성애니콜유럽시장진출,애니콜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마케팅] 삼성 Anycall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애니콜 브랜드 설명 - 22. 애니콜 초창기 시장 진입 33. 거시환경분석 5(1) 휴대폰에 관한 정책(2) 사회 문화 환경 4. 미시환경분석 - 9(1) SWOT 분석(2) 5Force(3) 경쟁자분석(4) 제품수명주기(5) 소비자분석5. 시장세분화전략(STP) 18(1) Segmentation(2) Tarketing(3) Positioning6. 마케팅 분석(4P Mix) 2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