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 조사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현황 및 문제제기
3. 조사내용
4. 조사방법
5. 분석결과
6. 마케팅전략 제안
7. 느낀점
- 본문내용
-
1. 기업 소개
2. 현황 및 문제제기
‘미니홈피’로 국내 SNS의 대명사로 여겨졌던 ‘싸이월드’가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외국의 SMS에 밀려 몰락해가고 있다. 1999년 최단기간 500만 가입자를 모으며 ‘동창회 바람’을 몰고 왔던 아이러브스쿨에 이어 ‘싸이월드’마저 몰락의 길을 걷고 있어 이제 국내에선 ‘소셜 네트워크’분야에 이렇다 할 대표 서비스가 없는 셈이 됐다. 2012년 한국 미디어패널조사에서 실시한 ‘SNS 이용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상위 4개사(카카오 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의 SNS 이용률이 전체 이용률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데 그 중 싸이월드의 이용률은 17%로 타 SNS이용률(카카오 스토리 31.5%, 페이스북 28%, 트위터 19.4%)에 비해 낮은 이용률을 기록했다. 취업·경력관리 포털 “스카우트”가 설문 조사 한 자료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이처럼 한때 2500만명(2011년 기준)의 가입자 수를 기록하며 국내에 ‘미니홈피’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싸이월드가 이렇게 몰락할 수 밖에 없었던 원인에 대해 조사해보고, 싸이월드가 다시 국내 1위 SNS로 재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3. 조사내용
3.1 조사내용과 목적
싸이월드 미니홈피,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구조 및 이용실태
SNS 인지구조 : 브랜드별 인지도, 기업 및 브랜드의 긍정적 / 부정적 이미지 파악
이용행태 : 선호도, 동기, 이용주요인자, 만족 / 불만족 파악, 장점 및 단점 파악
이미지 : 포지셔닝 되어있는 상태 파악 (이용자들 머릿속에 각인 되어 있는 이미지 파악)
이용 의향 : 싸이월드의 약점을 개선하면 재이용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이용자 의사 파악
‘미니홈피’로 국내 인맥관리의 대명사처럼 여겨졌던 싸이월드가 신규 경쟁 SNS 서비스들과 경쟁구도를 갖게 되면서 점차 몰락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을 잃고 있는 상황을 인지하고, 이러한 실태에 작용한 원인과, 상대적으로 경쟁우위를 갖는 경쟁 소셜 네트워크 매체의 강점을 파악하여 현재 싸이월드가 봉착해 있는 난관의 해결안을 제시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