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브랜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싸이월드 비젼
- 브랜드의 시작, 핵심가치, 타겟시장, 4P
Ⅱ.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Ⅲ. 싸이월드 성과와 현재 상황
1. 싸이월드의 현재 전략 및 성과
2. SWOT 분석
3. 현재 상황
- 경쟁사 등장
- 소비자 이용 시간이 줄어듦
Ⅳ. 새로운 전략 수립을 통한 브랜드 확장 (최종 발표 때 중점적으로 다룰 부분)
1.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의 비교
2. 소비자 조사와 그 결과 분석
3. 현 싸이월드의 장 ․ 단점
4. 경쟁사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한 새로운 전략 수립과 그 구체적 방안들
- 본문내용
-
▷ 들어가기전..
저희 조는 지금까지 수업 시간에 중요하게 배웠던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4단계 차원에서 싸이월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최종 보고서의 구성에서 싸이월드의 비젼과 마케팅 전략, 성과는 이미 중간발표 때 중점적으로 다루웠던 부분이기에 이번 최종 보고서에는 간략히 다루고자 합니다.
저희조는 싸이월드에 대해 조사를 해 나가면서 싸이월드의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우고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석권’하다시피 한 싸이월드의 성공적 시장 진입과 성과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최종 프로젝트를 앞두고 소비자 조사를 통해 싸이월드의 이용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최종 보고서에는 경쟁사와 싸이월드의 비교, 소비자 조사를 통해 향후 싸이월드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전략과 그 구체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드란 한때의 유행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강력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를 계속 확장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현재 싸이월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세우는 이번 프로젝트는 의미가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