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브랜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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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싸이월드 비젼
- 브랜드의 시작, 핵심가치, 타겟시장, 4P

Ⅱ.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Ⅲ. 싸이월드 성과와 현재 상황

1. 싸이월드의 현재 전략 및 성과

2. SWOT 분석

3. 현재 상황
- 경쟁사 등장
- 소비자 이용 시간이 줄어듦

Ⅳ. 새로운 전략 수립을 통한 브랜드 확장 (최종 발표 때 중점적으로 다룰 부분)

1. 네이버 블로그와 싸이의 비교

2. 소비자 조사와 그 결과 분석

3. 현 싸이월드의 장 ․ 단점

4. 경쟁사 분석과 소비자 조사를 통한 새로운 전략 수립과 그 구체적 방안들

본문내용
▷ 들어가기전..
저희 조는 지금까지 수업 시간에 중요하게 배웠던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4단계 차원에서 싸이월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최종 보고서의 구성에서 싸이월드의 비젼과 마케팅 전략, 성과는 이미 중간발표 때 중점적으로 다루웠던 부분이기에 이번 최종 보고서에는 간략히 다루고자 합니다.
저희조는 싸이월드에 대해 조사를 해 나가면서 싸이월드의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우고 1999년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을 석권’하다시피 한 싸이월드의 성공적 시장 진입과 성과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최종 프로젝트를 앞두고 소비자 조사를 통해 싸이월드의 이용시간이 현저히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최종 보고서에는 경쟁사와 싸이월드의 비교, 소비자 조사를 통해 향후 싸이월드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전략과 그 구체적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브랜드란 한때의 유행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강력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 브랜드를 계속 확장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현재 싸이월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세우는 이번 프로젝트는 의미가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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