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제 1장.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론

제 1장. 1인 미디어
(1) 개념
(2) 등장 배경
(3) 종류
1) 미니 홈페이지
2) 블로그
(4) 특성

제 2장.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1) 종류
1) 블로그 마케팅
2) 미니홈피 마케팅
3) 포스팅 마케팅
4) 소셜 댓글 마케팅
(2) 1인 미디어 마케팅의 긍정적 사례
1) 기아-버즈(Kia-BUZZ)
2) 풀무원 -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3) 김안과 병원 - 옆집 eye 블로그
4) 알라딘 - 마이 페이퍼
5) 미스터 피자
(3) 1인 미디어 마케팅의 부정적 사례
1) 네이버 파워 블로거 ‘베비로즈’의 깨끄미 사건
2) 네이버 파워 블로거 문성실 공구(공동구매) 수수료사건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제 1장. 주제 선정 이유 및 배경

현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매체는 인터넷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아래의 통계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인터넷 이용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11년을 기준으로 78%의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3살 미만의 아기들과 노인들을 제외한 다수의 인구가 모두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고 보아도 좋을 것 이다.

<그림 서--1 2011년 인터넷 이용률 조사 현황>

<그림 서-1-2 2011년 연령별 인터넷 이용 목적>
이렇게 다양한 인구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그 이용 목적 또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통계에 따르면 성별을 기준으로 자료 정보 획득은 92.1%, 커뮤니케이션 87.8%, 여가 활동 87.8%로 비중이 높게 나온 것을 알 수 있다. 이 모든 이용 목적을 한 번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매체가 블로그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등의 1인 미디어 이다. 이로 인해 1인 미디어는 현재 인터넷 환경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위 세 가지의 목적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인터넷 구매 및 판매, 즉 인터넷 쇼핑이 58.8%로 나왔으며, 대다수의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 쇼핑을 하기 위해 1인 미디어에서 후기나 정보를 검색하여 참고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1인 미디어를 새로운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1인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현상이 활발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급부상하는 1인 미디어 마케팅의 실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1장에서는 1인 미디어의 정의와 개념을 살펴보고, 2장에서는 마케팅 전략에 이용되는 1인 미디어의 방식을 소개한다. 3장에서는 1인 미디어 마케팅의 긍정적, 부정적 사례를 사건을 중심으로 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기로 한다.
마지막으로, 앞서 알아본 부정적 사건을 통해 1인 미디어 마케팅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을 위한 법적, 제도적 규제와 윤리적 태도 개선, 소비자들의 올바른 이용 태도에 대해 조별토론을 통하여 결론을 맺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개인 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미디어를 이용 시간은 ‘30분∼1시간’(36.2%)이이 가장 많았으며 ‘1시간∼2시간’(27.7%), ‘30분 이내’(26.3%) ‘2시간이상’(8,5%) 등이었다. 또 미디어 이용시간으로는 저녁시간대를 꼽은 이들이 45.8%가 가장 많았으며 자신의 할 일이 있는 오전과 오후 일과시간에 이용한다는 응답도 26.3%로 나타났다. 이밖에 개인미디어 보유수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의 98.7%가 ‘1개 이상’이라고 밝혀 대학생들의 경우 “1인 1미디어 시대”를 예고했다. 한편 개인 미디어

  • 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 아직까지는 현실적으로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모든 마케팅 활동에 대해 그 비용을 합산,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딱히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발 맞추어 전체 시장을 파악, 전망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론을 찾는 것이 시급하다고 하겠다.목차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e-마케팅 전략의 목표주요 전략인터넷 프로모션의 승리자는 코카콜라결론부맺는 말# of userunder 20s 27.720~24 24.425~29 25.130~34 12.635~39 5.5over 40s 4.7100

  • [마케팅]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 1인 미디어 이다. 선물가게 - 자기 홈피를 꾸미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메신저 -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도토리 서비스 도토리란 싸이월드 내에서 결제되는 사이버머니의 단위로, 100원 당 도토리 1개의 가치를 가진다. 이 도토리 서비스는 전략적 마케팅으로 그 성공을 이루게 되었는데 그 내용으로 도토리는 기존의 다른 사이트들은 “원”단위로 사이버 상에서도 같은 결제 단위를

  • Myyearbook전략 분석
  • 마케팅 P&G, 파라 마운트, 뉴 트로지나 새로 전학간 학교에서 더 많은 친구들을 알기 위한 수단으로 사이트를 만듬. 사이트를 만들면서 친구들이 몰려들었고, 인기도 올라갔다. □ 성공전략 인터넷 마케팅 Ⅰ 다른 사이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10대 중심의 독특한 컨텐츠.▷ 마이맥My mag 이용자가 제작한 컨텐츠를 전문 편집자들이 편집해 발행하는 1인 미디어직접 사이트에 참여하지만 배틀을 원치 않거나 할 필요 없는 사람들을 위한 컨텐

  • 오픈마켓의 SNS 활용한 홍보전략
  • naver.com/njh1435/70139602217http://blog.naver.com/park8519522/150140389543소셜미디어 활용전략,닉 스미스외 3인, 에이콘출판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오픈마켓에 대한 구매자 만족과 선호의 영향요인 이해 ,이주량구글 www.google.co.krG마켓 http://www.gmarket.co.kr/옥션 http://www.auction.co.kr/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성공창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대박나기 , 최재용외 8명, 라온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