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의 SNS 활용한 홍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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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가. 오픈마켓의 정의와 종류
나. SNS의 정의와 종류



2.본론
가. 오픈마켓의 SNS 사용
1. SNS 마케팅의 변화
2. 오픈마켓에서 SNS 사용장점

나. 오픈마켓에서의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 사례
1. Etsy
2. 리바이스
3. 굿바이 셀리



3.결론
가. 오픈마켓에서 SNS 활용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나. 오픈마켓에서 SNS의 홍보전략 시사점 및 향후전망




4.참고문헌

본문내용
- 오픈마켓이란 개인/사업자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하여 물건을 사거나 팔수 있는 판매자, 구매자가 될 수 있는 공간을 말하며(http://www.zooftp.com/18)대표적인 오픈마켓으로는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이 있으며 미국에는 e-bay가 있다.

- 오픈마켓의 장 단점
누구나 쉽게 판매자 구매자가 될 수 있으며 온라인 창업의 시간/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며 전국의 모든 방문객들에게 노출될 수 있지만, 같은 물건을 취급하는 판매
자끼리 지나친 가격경쟁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광고 포함 수수료 또한 무시 할 수
없어 매출대비 순이익이 그리 크지 않은 경우도 많다.


나. SNS의 정의와 종류

- SNS란 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약자로 사회적 관계 개념을 인터넷 공간을 가져온 것으로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 맺기등을 통해 새로운 인간관계를 넓혀 가는 것을 목적으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커뮤니티형 인터넷 사이트 서비스이다.

- 우리말로 표현하면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며 대표적인 SNS로는 미국의 마이스페이스(MySpace)와 페이스북(FaceBook), 일본의 믹시(Mixi) 등이 있고 국내에서는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Cyworld)가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 http://saenu.blog.me/10099775064

- 만12세 이상 SNS 이용자의 22.2%가 ‘SNS를 통해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응답하였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이용실태조사. 2010. 12)

본론

가. 오픈마켓의 SNS 사용

1. SNS 마케팅의 변화

(sns마케팅의 페이스북)
- 시대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커머스도 변화하고 있으며 (http://blogwide.kr/l/873836)
새롭게 생겨난 온라인 유통 채널은 SNS마케팅의 변화에 맞추어 바뀌고 있다.
개인의 발품을 팔아 구입하는 싱글 바잉에서 SNS 마케팅의 소셜커머스 그룹 바잉이
생겨났다. 이후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상거래가 일어나는 소셜 바잉 으로 SNS 마케팅도 진화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 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를 선두로 신세계, 한솔CS클럽,
삼성몰이 순차적으로 온라인에 상점을 개설해했으며, 이 시기에 정부는 우리나라를
정보화 선진 국가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으로 투자를 하였다.
그 중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등은 국내를 대표하는 오픈마켓이다.

참고문헌
사진자료 검색 http://www.zooftp.com/18
사진자료 검색 http://saenu.blog.me/10099775064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ww.kisa.or.kr/
인마고 http://inmago.com/etcmarket/17717
머니투데이 기사 http://www.mt.co.kr/view/mtview.php?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elegancekim/60164476344
http://blog.naver.com/njh1435/70139602217
http://blog.naver.com/park8519522/150140389543
소셜미디어 활용전략,닉 스미스외 3인, 에이콘출판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오픈마켓에 대한 구매자 만족과 선호의 영향요인 이해 ,이주량
구글 www.google.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옥션 http://www.auction.co.kr/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성공창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으로 대박나기 , 최재용외 8명, 라온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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