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 브랜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Wal-Mart Brand Final Report
-Contents-

1. 해당산업(할인점)의 분선

(1) 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
(2) 산업의 특성 및 시장규모
(3) 해당산업 최근 ISSUE 분석


2. Wal-Mart SWOT분석

(1) Wal-Mart 강점/약점 분석
(2) Wal-Mart 위기/기회 분석


3. 경쟁 브랜드 전략 분석

(1) TESCO 홈플러스 전략 분석
(2) Target
(3) Amazon.com 전략 분석


4. Wal-Mart 의 전략 및 성공요인

(1) Wal-Mart 성장
(2) Wal-Mart 성공요인


5. 향후 브랜드 전략 제시
(1) 국내소비자조사 분석
(2)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인도, 중국

본문내용
(2) 산업의 특성

타유점포 소매업과 마찬가지로 할인점 역시 입지의 선점 여부가 영업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초기 투자비용이 커서 초기 선점 및 다점포화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으므로 상권 내 경쟁 유통업체의 현황, 출점 계획 등을 입지조건으로 꼽을 수 있다. 할인점은 저가를 표방하고 있으므로 원가율이 80%이상을 차지하며, 영업면적 2,500평 기준으로 출점비용이 약 250억~350억 원 가량 소요된다. 따라서 투자초기단계에 금융비용지출이 커 정상영업궤도에 진입하기 전까지 이익창출이 어려우나 다 점포망 확충으로 매출규모가 급등세를 타기 시작하면 단기간 내 규모의 경제를 이루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산업이다. 초기에 출점비용이 크고 다점포화를 통해 시장지배력이 확대되기 때문에 상당한 자금력이 뒷받침될 수 있는 대기업 위주로 시장구조가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점차 다점포화 및 대형화가 가능한 업체만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중소규모의 업체는 도태되고 있다.
할인업태의 경우 저비용구조로 양질의 상품을 저가격에 판매하는 원가우위(cost leadership)전략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고, 원가우위전략은 대량판매와 비용절감을 통해 이루어진다. 1993년 산업태로 도입된 할인점은 도입 7년 만에 종합소매유통시장의 30%를 상회하는 시장을 점유하면서 성장기에 접어들었다. 이와 같은 성장은 소비자의 합리적 구매 패턴 정착과 업계의 다점포화와 맞물려 고도성장세를 시현한 것이다.
참고문헌
-월마드 방식(2005.고려닷컴) 저자 마이클버그달
-차이나마케팅(2011) 김용준 저자
-유현재 루이지애나 주립대 저널리즘 스쿨
-월마트닷컴(www.walmart.com)
-중앙일보, 서울경제, 파이낼셜뉴스, 워싱턴 로이터뉴스 등
-Industry report-할인점산업(2013) NICE산용평가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전략 및 해외 업체들의 브랜드 추가 진출 등과 같은 경쟁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이 예상되고,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정보 흐름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2) 시장 환경 분석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1996년에는 183억 위안이었고, 2000년에는 380억 위안에 이르렀다. 2002년 500억 위안으로, 2005년에는 700억 위안, 그리고 2010년에는 1,100억 위안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Midd

  • [학사][경영분석]월마트 경영전략 분석
  • 전략소비자 제일주의실적주의머천다이징 전략- 상품개발 전략- 상품정책 기본자세- 기술과 시스템 효율- PB 브랜드 전략동맹전략물류시스템개선조직구조팀웍 제도관리시스템단품관리체제평가시스템상품관리회의목 차I. 서론 II.본론1. 월마트의 발전과정가) 미국소매업계의 현황나) 월마트의 현황다) 샘 월튼의 경영철학라) 경영이념(ELP,ELO).마)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바) 미래도전과 글로벌 전략2. 업태전략 가)디스카운트스토어

  • [졸업][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성공사례 분석
  •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의 분석 13Ⅲ. 결 론 17Ⅳ. 참고자료 18< 표 1 > 전략적 제휴의 성공결정요인 9< 표 2 > Wal-Mart와 P&G의 제휴 13< 표 3 > 일본 7-Eleven의 제휴 13< 표 4 > 다이에의 제휴 14< 표 5 > 일본백화점의 제휴 15< 표 6 > 월마트와 이토요카도간 제휴 16< 그림 1 > 전략적 제휴의 유형 4Ⅰ. 서 론 세계화 시대에 기술, 자본 등이 아직 선진국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이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은 국내 및 외국의 선진업체들

  • 경영전략발표수업(이마트사례)
  • 분석기 업 구 조인 사 관 리기 술 개 발구 매구 매물 류생 산배 송물 류마케팅영업서비스0 월마트의 궁극적인 비용의 격차= 점포입지 + 브랜드 충성도 + 효율적인 물류즉, 월마트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에 기인0 핵심역량이 전제되지 않은 성장전략 = 실패의 지름길 !!!Wal-mart와 경쟁업체의 비용구조 비교분석산업평균Wal-Mart매 출 액100.0100.0매 출 원 가구매 비용물류 비용기 타영 업 비 용임 금광 고 비임 대 료기타 영업비용71.9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
  • 전략 거의 없음.․세일 등의 판매촉진 거의 없음강 점․식료품에 있어서 월마트가 따라올 수 없는 노하우․토종 할인점이라는 브랜드․막강한 자금력과 상품구매력. 월마트 코리아의 실패요인나라마다 유통시장이나 소비자 특징이 다른데 월마트는 한국시장과 한국 소비자의 특성을 도외시하고 미국 본토 식 경영을 고집하여 현지화 토착화에 실패함으로써 막강한 바잉파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부진에 빠져 있다. 결국, 월마트는 외국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