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평양의 중국진출과정과 성공요인을 분석하였습니다.
충실한 자료수집과 정밀한 분석으로 만든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I. 회사개요
1. 연혁
2. 상품구성

II. 태평양의 중국진출
1.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시 고려요소
㈜태평양의 합작 투자에 관한 배경 및 분석
2.중국진출 현황
중국 화장품 시장 유통 경로

III. 태평양의 중국진출 환경분석 & 전략
1. 환경분석 측면
(1) 사회 경제 등 외부 환경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자사 분석
(6) SWOT 분석
2. STP전략
3. 4P Mix 전략
(1) 제품 전략
(2) 유통 전략
(3) 가격 전략
(4) 판촉 전략

IV. 시사점
1. Vision 적합성: Globalization 경쟁력 확보
2. 시장규모의 확대
3.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사회 경제 등 외부 환경분석
중국의 개혁과 개방화 물결은 WTO의 가입과 함께 더욱 가속화되고 있어서, 모든 주요 사회 ∙ 경제적 영역에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즉, 경제 성장 및 자유화, 도시화, 소비주의, 사회개방 그리고 세계화로 인해 시장 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화장품 소비 가능 계층 및 소비량이 증가하여, Prestige와 premium 소비 수준의 높은 증가율을 보임과 동시에 중산층의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 또한 유통 시장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 A급 백화점 및 하이퍼 마켓의 확장이 가능한 반면, Middle 제품을 취급하는 B, C급 백화점의 경쟁력 약화되어 이를 대체 할 채널이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Aupres의 지방 도시 확산 전략 및 해외 업체들의 브랜드 추가 진출 등과 같은 경쟁자들의 보다 적극적인 시장 확장 전략이 예상되고,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정보 흐름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 시장 환경 분석
중국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1996년에는 183억 위안이었고, 2000년에는 380억 위안에 이르렀다. 2002년 500억 위안으로, 2005년에는 700억 위안, 그리고 2010년에는 1,100억 위안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Middle 이상 제품 시장 규모를 기준으로 했을 때, 2010년까지 연평균 12~15%의 성장이 예상되고, 상해와 북경을 제외한 20개의 대도시 지역이 주요 시장의 40~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큰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급격한 성장은 예상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의 사업은 급격한 시장 성장을 통한 매출 증진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므로, 단기간의 개선 가능성은 낮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중기적 관점에서 볼 때 premium 세그먼트는 계속해서 주요한 세그먼트로 남을 것이고, 현재 Prestige 비중은 2005년 11%로 예상되며 middle 시장의 비중은 2000년 82%에서 2005년 75%까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즉, 향후 Prestige 세그먼트의 비중이 확대되나 여전히 middle 세그먼트 규모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해외진출전략-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 태평양의 해외진출 전략- 프랑스와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태평양태평양은 프랑스 진출을 통한 글로벌 과정에서 실패와 성공을 모두 경험함으로써, 국제경영 사례로써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중국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엿보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에 저희 조는 이 사례가 국제경영 학습에 많은 도움과 이해를 도모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선정하게 되었습니다.태평양 선정배경실패를 통해 성공을태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본 연구 목적은 해외시장에서 성공한 한국기업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연구하였다. 국내기업들이 국내에서만 의존하기에는 협소한 시장을 가지고 있어 많은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 그러한 기업들 중에 성공한 기업들도 있을 것이고 실패한 기업들도 존재할 것이다. 성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진출전략 - 진출 전 철저한 시장조사, 진출 후 현지화 전략구사.100대 소매유통기업에 포함되는 중국 진출 글로벌 유통기업 수는 11개사로 월마트, 까르푸, DHL, EXEL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다국적 기업들은 이미 중국 유통물류시장의 개방에 맞춰 진출하여 선점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였다. 특히 월마트, 다이에, 메트로, 까르푸 등과 같은 세계적인 종합 유통업체들은 중국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 중국 진출 이전 1-3년간 중국시장에 대한 면밀한 시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