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 브랜드 연구-SWOT 분석 및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2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Wal-Mart Brand Final Report
-Contents-

1. 해당산업(할인점)의 분선

(1) 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
(2) 산업의 특성 및 시장규모
(3) 해당산업 최근 ISSUE 분석


2. Wal-Mart SWOT분석

(1) Wal-Mart 강점/약점 분석
(2) Wal-Mart 위기/기회 분석


3. 경쟁 브랜드 전략 분석

(1) TESCO 홈플러스 전략 분석
(2) Target
(3) Amazon.com 전략 분석


4. Wal-Mart 의 전략 및 성공요인

(1) Wal-Mart 성장
(2) Wal-Mart 성공요인


5. 향후 브랜드 전략 제시
(1) 국내소비자조사 분석
(2)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인도, 중국
본문내용
1. 해당산업(할인점)의 산업분석

(1) 할인점의 정의 및 분류

할인점은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으로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로 정의되는데,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슈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아울렛 등으로 구분 가능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미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거의 없고 슈퍼센터와 하이퍼마켓으로 분류하기도 모호하여 할인점 세 분류를 명확히 적용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참고문헌
-월마드 방식(2005.고려닷컴) 저자 마이클버그달
-차이나마케팅(2011) 김용준 저자
-유현재 루이지애나 주립대 저널리즘 스쿨
-월마트닷컴(www.walmart.com)
-중앙일보, 서울경제, 파이낼셜뉴스, 워싱턴 로이터뉴스 등
-Industry report-할인점산업(2013) NICE산용평가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전략사례] 뉴스타광학 마케팅사례
  • 분석2. 본론 8 2-1. 미국안경시장 분석 8 2-1-1. 분석결과2-1-2. SWOT분석2-2. 「뉴스타광학」 미국진입방법 11 2-2-1. Wal-Mart와 계약 체결2-2-2. 전시회를 통한 단계적 진출2-3. 「뉴스타광학」 경쟁전략 11 2-3-1. 독자적 브랜드 개발2-4. 「뉴스타광학」 STP전략 122-4-1. 시장세분화2-4-2. 표적시장의 결정2-4-3. 제품 포지셔닝2-5. 「뉴스타광학」 마케팅믹스전략 14 2-5-1. 제품 전략2-5-2. 가격 전략2-5-3. 유통 전략2-5-4. 홍보 전략2-5-5. 그 외 마케팅전략3. 결론 및

  • LG전자 기업사례분석과 LG전자의 해외시장에서의 향후 10년을위한 기업전략 제언 레포트
  • 연구는 현재 타결 단계에 있는 꼬망스 컬렉션을 이용하여 LG전자가 캐나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캐나다 가전 시장의 소비자를 분석하고 시장 세분화에 따라 왜 꼬망스 컬렉션을 활용하였는지를 보이고 4P분석을 통하여 어떻게 꼬망스 컬렉션을 활용할지를 보임으로써 LG전자가 캐나다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전 세계 국내총생산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북미 양대 축인 캐나다와의 협상

  • [국제경영](주)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
  • ‘777’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과목명: 국제경영 Contents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2. 연구대상 소개(1) 기업연혁(2) 777소개(3) 성장과정3. 777진단하기(1) SWOT분석에 따른 진단(2) 마케팅믹스(4P)에 따른 진단(3) 매출성과 및 재무분석(4) 조직구조 진단4. 777처방하기 (1) 전략방향 제안(2) 미국시장의 처방(3) 중국시장의 처방(4) 조지구조의 관리(5) 환위험 대처방안1.기업 선정 이유 및 주제소개자본도 천연 자원도 많지 않았던 대한민국에서는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및 특징1. 오픈마켓의 의의2. 오픈마켓의 특징3절. 오픈마켓의 거래과정1. 판매자의 경우 거래과정2. 구매자의 경우 거래과정4절. 오픈마켓의 시장현황3장. 오픈마켓 사례분석1절. 분석의 틀1. 오픈마켓의 SWOT분석2. 사례 분석을 위한 연구변수 - 오픈마켓의 성공요인3. 오픈마켓의 비즈니스 모델-3C2절. 옥션1. 기업개요2. 옥션의 3C전략3절. G마켓1. 기업개요2. G마켓의 3C전략4절. 오픈마켓의 문제점1. 옥션의 문제점2. G마켓의 문제점3. 오픈마켓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전략미국 시장 진출의 위기와 극복IKEA의 첫 미국 시장 공략 결과“미국인은 IKEA의 제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① 표준 사이즈와 문화의 차이 → 미국인들의 생활양식과 소비 패턴 철저히 분석IKEA의 케비넷은 미국의 침대 및 부엌 사이즈 표준에 맞지 않았으며 부엌에서 사용되는 주방용품은 너무 작았다. 또한 소파는 미국인들이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딱딱하였고, 미국의 표준 사이즈인 Inch 대신 사용된 cm 규격제는 미국인들을 혼란스럽게 하기에 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