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LEY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및 목적
2. 애슐리 소개


Ⅱ. 본론

1. 외부분석 - Five Force Model
2. 내부분석 - VRIO Model
3. 경영전략
4. 경영성과 및 경쟁우위분석


Ⅲ. 결론

1. 한계점 및 대안
2. 앞으로의 방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이유 및 목적
2. 애슐리 소개

여성감각 패밀리 레스토랑 ASHLEY

.

.
외부 환경분석

Five Force Model

진입장벽으로서의 규모의 경제
외식산업은 고정자산이 크고 초기 투자비용이 높지 않음
프렌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소자본으로도 사업을 크게 확장할 수 있음
진입장벽으로서의 제품차별화
외식산업은 제품에 대한 복제가 쉬움
소비자가 브랜드를 바꾸면서 발생하는 전환비용이 높지 않음
규모와 무관한 원가우위
독점적 기술을 확보하기 어려움
경영상의 노하우가 복제되기 쉬움
원재료에의 접근 우월성에서 대기업 간에는 큰 차이가 없음
학습곡선 원가우위가 상쇄되기 쉬움
진입장벽으로서 정부정책
현재 정부정책가 제과제빵과 외식 업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여 진입장벽이 높아짐

외부 환경분석

Five Force Model


〮 모기업: CJ 푸드빌
〮 시장 진출: 1997년
〮 매장 수: 81개
〮 가격: 20,600~29,000원
〮 특이사항: 시장점유율33%,
업계 1위,
최초로 샐러드바 도입


〮 모기업: 아모제
〮 시장 진출: 2009년
〮 매장 수: 24개
〮 가격: 10,900~16,900원
〮 특이사항: 여성스러운 매장 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슐리 ASHLEY 마케팅 전략
  • 분석1) 애슐리의 성장위의 표를 보면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서 2008년 대비 2009년도 매출액이 820억워에서 1020억원으로 200억원 증가 매장수는 50 개에서 60개로 가장 많이 성장 한 것을 볼 수 있다. 2) 애슐리만의 차별화된 전략① 애슐리 ‘유통형 외식 매장’ 에 주목 → ‘로드샵’ 으로 진출 이랜드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애슐리는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으로 유통형 외식 매장에 주목했다. 애슐리가 처음 생길당시 유통업체 내에 푸드코트 밖에 없

  •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 Outback Steakhouse 의 경영전략분석201031482 박성민201031513 이정안Index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2.Outback Steakhouse 의 경영(1)사훈(2)5원칙(3)경영관리3. Outback Steakhouse 의 한국 진출배경4.경쟁사 분석 및 경쟁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5. Outback Steakhouse 의 SWOT 분석6. Outback Steakhouse 의 STP 분석7. Outback Steakhouse 의 4P분석8. 결론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1997년 국내 공항점 1호점을 개설-이후 2002년에

  • 아웃백,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Outback,Outback마케팅전략
  • Outback Steakhouse1-1 기업 소개1 Outback Steakhouse2 Vision과 목표설정2-1 사업영역2-2 경영 이념과 경쟁관계2-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2-4 핵심사업 파악2-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3 외부 환경의 분석3-1 거시환경 분석3-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4 내부 환경의 분석4-1 핵심 역량4-2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5 S W O TOutback Steakhouse 경영전략목차6 전략대안의 도출Chapter 1Outback Steakhouse 경영전략Outback Steakhouse- 기업 소개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시작창업

  • 아웃백 경영전략
  • Outback Steakhouse경영전략1-1 기업 소개1 Outback Steakhouse2 Vision과 목표설정2-1 사업영역2-2 경영 이념과 경쟁관계2-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2-4 핵심사업 파악2-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3 외부 환경의 분석3-1 거시환경 분석3-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4 내부 환경의 분석4-1 핵심 역량4-2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5 S W O TOutback Steakhouse 경영전략목차6 전략대안의 도출Chapter 1Outback Steakhouse 경영전략Outback Steakhouse- 기업 소개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로써 기업경영에 있어서 최적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경제적 분석방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소비결정, 기업의 생산 및 투자결정, 시장구조 및 기업의 가격전략 등을 연구 조사하여 이렇게 우리의 외식문화를 주도해 가며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현황과 이용실태, 나아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문제점과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