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슐리마케팅전략,애슐리분석,애슐리경영전략분석,경영전략분석사례,Ashley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 이유





Ⅱ. Ashley 소개





Ⅲ.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SWOT

Ⅳ. STP분석





Ⅴ. 4P분석





Ⅵ. 결론





Ⅶ.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선정 이유

기업 선정에 있어 고민을 하던 중에 근래에 들어와 외식업이 성장하면서 이에 관련된 뉴스가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기사가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Ashley에 대한 보도가 유독 많아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었다. Ashley는 현존하는 패밀리레스토랑 중에 111개의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에서 경쟁기업에 비해 밀려 1위 기업이 아닌 2~3위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면서 선택하게 되었고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화 되 가면서 패밀리 레스토랑 또한 이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는 상황에 있다. Ashley의 경우 프리미엄 매장인 Ashley W와 Ashley W+를 입점시키면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하는데 아직까지 이에 대한 성과가 뚜렷하지 않은점 또한 의문을 갖게 되면서 다루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피죤' 아성 무너지다…'샤프란' 업계 1위 등극, 메디컬투데이, 박지혜 기자, 2011-12-01 08:21:23

新자린고비의 S.A.L.T 소비 노하우, iMBC TV속정보 | 화면캡처 MBC, 2012-04-16
http://talk.imbc.com/tvinfo/view.aspx?idx=61099


외식업계 진화하는 ‘테이크 아웃’ 마케팅, 중앙일보, 한다혜 기자, 2012.02.07 04:30 / 수정 2012.02.07 04:30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302838&cloc=olink|article|default-

불황에도 외식산업 대세는 “고급화” 고급화, 현지화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선전, ETNEWS, 전자신문 온라인 뉴스팀, 2012.03.16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distribution/2570465_1484.html

외식업계, '몰링족' 잡기에 나서, 동아경제, 오주연 기자, 2011-08-17 09:15:34
 http://economy.donga.com/total/3/01/20110817/39585887/1

외식업계, 주5일제 전면시행..주말 가족유혹에 "바쁘다 바뻐",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류설아 기자, 2012-03-07 오후 4:02:29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1609

올해 하반기 스마프폰 보급률 80%마케팅인사이트 “올해 수요 2,300만대를 웃돌 것”, 미디어뉴스, 도형래 기자, 2012.02.28 13:37:43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33

Ashley, 타깃고객층을 향한 모바일 프로모션 효과 극대화, 머니투데이, 송우영 월간 외식경영, 2010.11.01 21:33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110115284241551

Ashley, 업계 최초 무료 어플리케이션 출시, 아시아투데이, 정윤나 기자,2010-03-29 14:49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42552
 
번거로운 패밀리레스토랑 예약,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2011-10-05 15:26 | 기사수정 2011-10-05 15:26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1005000277
 
Ashley, 타깃고객층을 향한 모바일 프로모션 효과 극대화, 머니투데이, 송우영 월간 외식경영, 2010.11.01 21:33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110115284241551

Ashley, SNS 시식평 이벤트, CNBNEWS, 정초원 기자, 2011-12-01 17:48:07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69850

일본인 관광객 블랙스미스 집결…외식업계에 부는 한류열풍, 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2012-02-16 15:25:56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2160100116670010155&servicedate=20120216

매드포갈릭은 왜 할인 제휴 꺼릴까, 한국경제, 조미현 기자, 2011-05-09 17:25 / 수정: 2011-05-10 02:54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0954811

엔터테인먼트기반 체크인 서비스 GetGlue, 포스퀘어, 소셜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전략 사례, 2010/08/22 18:10
http://www.marketcast.co.kr/1148

이랜드 명동매장 분포상황 자료: 이데일리신문 2012년 03월 12일자 16면

www.naver.com 이미지 - 레스토랑 스토리 게임 - 경쟁업체 카드

애슐리 홈페이지

빕스 홈페이지

아웃백 홈페이지

형민우 선임연구원, 「CEO REPORT, 역전기업의 일등비결」, 『LG주간경제』, 2006

김나경 선임연구원, 「2011년 대한민국 2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LGERI리포트』, 2011

『월간식당』, 2012 소비자 외식성향에 관한 설문조사, 2012

알 리스•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비즈니스맵』,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HLEY 경영 전략 분석
  • 애슐리의 경쟁 위치는 낮아질 것.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유지와 높은 수익을 창출을 위해자원관리와 개발 필수ASHLEY1조VRIO 분석 내부 환경분석마케팅 비용 절감대형 유통업체 입점원가우위 전략메뉴 차별화매장 차별화 제품 차별화 전략사업부수준의 전략 - 시장세분화 전략사업 다각화 전략 - 중국시장 진출전략 변경 애슐리의 경영 전략ASHLEY1조경영전략경영전략원가우위 전략 – 저가격 전략이랜드 성공 전략 = 효율적 운영 방

  • [애슐리 마케팅사례연구 보고서] Ashley 애슐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슐리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애슐리 마케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Ashley 애슐리 브랜드소개(1) 애슐리 개요(2) 애슐리 의미(3) 애슐리의 탄생 (4) 애슐리 지점별 소개2. 시장상황분석3. 애슐리 고객분석4. 애슐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애슐리의 가격전략6. 애슐리 마케팅사례(1) 서비스마케팅 전략(2) 어플활용 마케팅(3) 투트랙마케팅 전략(4) 네이밍마케팅 전략(5) 시즌마케팅 전략7. 애슐리 향후 마케팅방향 제안(1) 프로모션 개선방안(2) 입소문 마

  • 애슐리 Ashle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사례와 4P전략분석및 애슐리 미래전략제시 - 애슐리 마케팅연구 보고서
  • 애슐리SWOT분석마케팅사례미래전략제시INDEX1. 애슐리 Ashley 소개2. 애슐리 타입별 소개 및 목표고객3. 애슐리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애슐리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애슐리 경쟁사분석(1) 빕스 (VIPS)(2) 아웃백6. 애슐리의 마케팅전략(1) 프리미엄마케팅(2) 차별화마케팅(3)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4) SNS 마케팅7. 애슐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애슐리 미래전략 제시1. 애슐리 As

  • ASHLEY 경영 전략 분석
  • 『경영전략 사례 발표』-애슐리-Ⅰ. 서론1. 선정이유 및 목적2. 애슐리 소개Ⅱ. 본론1. 외부분석 - Five Force Model2. 내부분석 - VRIO Model3. 경영전략4. 경영성과 및 경쟁우위분석Ⅲ. 결론1. 한계점 및 대안2. 앞으로의 방향Ⅰ. 서론1. 선정이유 및 목적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외식업체가 존재하고 있다.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를 거치며 많은 사람들이 자영업에 뛰어들며 소규모 외식업체도 늘었지만 외식업의 시장성을 파

  • 애슐리 ASHLEY 마케팅 전략
  • 애슐리가 가격우위에 있기 때문에 더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빕스는 직접적인 tv광고나 스타 마케팅을 통한 홍보로 인하여 애슐리보다 브랜드 인지도가 앞서 있다. 5. 내부환경 분석1) 애슐리의 성장위의 표를 보면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서 2008년 대비 2009년도 매출액이 820억워에서 1020억원으로 200억원 증가 매장수는 50 개에서 60개로 가장 많이 성장 한 것을 볼 수 있다. 2) 애슐리만의 차별화된 전략① 애슐리 ‘유통형 외식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