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 구전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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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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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연구목적
2.본론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정의
구전의 동기와 중요성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내용과 대상
구전의 결정요인
구전의 기대효과
설문조사 및 분석
3.결론
한계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 연구목적
여성들에게 있어 예뻐지고자 하는 욕구는 인류가 이 세상에 존재하기 시작한 이래 계속되어왔다. 따라서 화장에 관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수천 년 동안 발전해왔고 오늘날 화장품은 여성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품목 중에 하나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런 화장품은 소비자의 욕구가 변하고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부가 가치 제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경제발전에 따라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미적추구를 위한 사치품에서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생필품, 문화상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속에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갖가지 기능을 더한 제품과 웰빙 열풍을 타고 천연재료를 사용한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시키고 있다. 이런 화장품의 구매결정에 있어 구전의 영향이 소비자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구전이란 1954년 Foutune지에 소개된 Whyte의 고전적인 마케팅 연구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Whyte는 연구에서 제품의 구매가 이웃간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를 반영하는 것으로 생각하였다.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입에서 잆으로 전해지는 정보의 흐름"으로 연구자들마다 조금씩 다르게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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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김종의 저 형성출판사
입소문 마케팅 히노 가에코 지음 고은진 옮김
입소문으로 팔아라 엠마뉴엘 로겐 지음, 형선호 옮김
100억짜리 입소문 마케팅 나카지마 마사유키 지음.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1998年 경희대학교 학위열람실
화장품 구매결정에 있어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 1977年 경희대학교 학위열람실
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 조지실버만 지음. 이주형 옮김
소비자 행동론 MICHAEL R. SLOLMON 지음 리대룡외 옮김
삼성경제연구소 입소문마케팅 커뮤니티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lgeri.org
네이버, 엠파스,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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