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만도 위니아 딤채의 전략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딤채’의 소개
Ⅱ. ‘딤채’의 개발
Ⅲ. 마케팅전략
1. 구전마케팅
2. 마케팅전략
Ⅳ.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광고전략
2. 인적판매
3. 소비자 SP전략(Customer Sales Promotion)
4. 유통업체 SP전략(Trade Sales Promotion)
5. PR전략
6. DM전략
7.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Ⅴ. 결론
- 본문내용
-
Ⅲ. 마케팅 전략
1. 구전마케팅
1995년 12월 처음 출시된 김치냉장고는 대한민국 전통음식인 김치의 맛을 지키려는 회사의 의지를 담아 ‘딤채’(조선 중종 때 불리어진 古語)를 브랜드네임으로 선정하여 제품과의 연관성을 높였다. 하지만 세계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시장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홍보를 위한 자금도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대적으로 광고 전략을 펼칠 수 없었으며, 그 효과 또한 장담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구사한 전략이 바로 ‘구전 마케팅’인데, 이 전략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딤채’는 대표적인 ‘구전 마케팅’의 성공 사례가 되었다.
2. 마케팅 전략
‘딤채’의 마케팅전략은 철저히 구전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서 일련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들에 일관성을 부여했다. 이러한 구전마케팅을 중심으로 형성된 통합된 메시지의 전달은 현재의 ‘딤채’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래서 김치냉장고 시장이 본격적인 경쟁체제에 돌입한 2000년 이전 까지 ‘딤채’의 마케팅 전략은 구전마케팅을 중심으로 김치냉장고의 효과성을 입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행되었다.(2000년 이후에는 경쟁구도부터는 브랜드 강조) 그리고 이런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프로그램을 가동시켜, 구전마케팅의 성공과 더불어 ‘아줌마 파워’를 상징하는 대표 사례로 자리 잡은 ‘딤채’는 철저하게 주부들의 네트워크를 파고들어 체험마케팅의 전략을 구사하며 각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일관되게 통합하였다.
Ⅳ.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참고문헌
-
- 촉진관리(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김동훈외 2인, 학현사
- 촉진전략, 윤훈현, 형설출판사
- 통합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IMC, 정해동, 한언
- 마케팅원론(제3판), 안광호, 학현사
- 디지털 조선일보 2007.10.17 ‘골리앗을 이긴 다윗, 위니아 딤채’
- 위니아 만도(주) 공식 홈페이지 (http://www.winiamando.com)
- 만도(주) 공식 홈페이지 (http://www.mando.com/)
- ‘딤채’ 공식홈페이지 (http://www.dimchae.co.kr)
- 전자신문 2003.01.17 ‘만도공조, 주부판매왕 탄생’
- 서울경제 2004.04.29 ‘위니아 만도, 원조 김치냉장고’
- 인터넷 교보문고 경영/경제 코너
- 연합뉴스 2007.07.12 보도자료 기사 중
- 국민일보 2002.11.15 ‘상업성 배제, 딤채클럽 오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