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기업의 대표적인 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Ⅰ. 유명 가족기업 2개

1. 오스트리아 ‘스와로브스키’

세계적인 크리스털 액세서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130년 된 가족기업이다. 스와로브스키 가문이 1895년 오스트리아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시작한 크리스털 액세서리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아 5대째 이어오고 있다.
스와로브스키의 장수 비결은 철저한 가족 경영에 있다. 창업자인 대니얼 스와로브스키는 세 아들에게 자신의 지분을 똑같이 배분했다. 아버지에게 지분을 물려받은 형제는 모든 지분을 가족 내에서만 거래하고 후대에 공정하게 배분한다는 원칙에 합의했다. 그 원칙은 지금까지 지켜져 현재 약 150명의 스와로브스키 일가가 경영권을 나누고 있으며, 5세대들이 경영 전반에 포진해 있다.
이러한 원칙이 100년 이상 유지될 수 있었던 비결은 특정 가족 구성원에게 절대 권력이 생기는 것을 견제하는 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이다. 가족은 지분율이 아무리 높아도 회장 자리에 오를 수 없다. 회장은 가족위원회에서 선정한 8명의 이사회 멤버가 정한다.
참고문헌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largest_European_companies_by_revenu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기업 문화현지국 - 삼융일창V. 하이얼의 당면과제1. 하이얼 다각화의 문제점 과거 한국 재벌 기업들의 문어발식 경영 방식에서 봤을 때, 무모한 기업의 확장은 큰 화를 부를 수가 있다. 대표적인 중국의 다각화 실패 사례가 바오안이라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산하에 44개의 출자회사가 있으며, 부동산, 수출입, 금융, 증권, 호텔 등 전혀 연관성이 없는 10개의 사업을 경영하고 사업 범위도 15개 도시에 이르렀다. 이러한 무분별적인 기업 확장으로 인해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조사 및 검토하게 되었다.2) 인도에서의 마케팅 전략 및 사례① 단독투자현대자동차는 경쟁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시장을 탐색하기 위해 2~3만대의 소규모 합자투자 방식으로 진출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예상 파트너들이 무리한 지분을 요구하거나 현지업체와 합작한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파트너간의 의견충돌로 심각한 경영문제를 안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투자계획을 변경하였다. 하지만 당시 인도의 외국

  • [경영학] 중소기업 경영 사례 조사-팅크웨어, NTT도모코
  • 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까지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1년 현재에도 대내외적으로 경제를 불안하게 하는 요소들은 많이 있는데(그 중에도 중소기업에게) 대표적인 것들로는 유럽 發 재정위기, 그리고 내수 경기 침체가 그 예이다.대체적으로 대내외적인 경제 및 경기가 어려워 질 경우엔 대기업보다는 규모가 작고 영세한 중소기업이 피해가 더 크고 변동성이 심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2011년 10월 중소기업 중앙회가 조사한 자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목 차1.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1-1. 시장조사 목적과 비비고 선정이유2. 기업 개요 2-1. 기업 소개2-2. 연혁2-3. 기업 현황3. 진출국가 일반 개황 3-1. 유럽의 일반 개관3-2. 경제 정책과 경제 현황3-3. 양국간 경제협력 현황 및 전망3-4. 유럽의 국가 경쟁력과 리스크4. 유럽시장 진출 전략 4-1. 설문조사4-2. SWOT4-3. STP4-4. 4P4-5. 홍보 및 마케팅 전략(1)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쿠

  • 인도의 IT 산업 분석
  • 기업 - TCS, Infosys, Wipro3.3. 시장세분화3.3.1. 소득계층별 시장세분화 3.3.2. 지역별 시장세분화3.4. 경쟁자분석 - 급부상하는 필리핀 IT-BPO4. 결론5. 참고문헌1. 서론1.1. 연구배경요즘 한국사회는 해외비즈니스유형에 ‘국적’을 붙이는게 유행이다. 대표적으로 ‘한류(韓流)’라는 신조어가 그렇다. 한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연예사업에서부터 일반nn 인류(印流)라고 할 수 있다. 한 경제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2011년 한류의 직접매출과 경제적 유발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